아이폰/아이패드 iCloud 백업 실패 알림 없애기, iCloud 백업 끄기


iCloud는 무료 용량만 사용하고 있어서 iCloud 백업을 껐다. 그런데 언제 부터인가 iCloud 백업 실패 알림이 뜬다.  설정앱에 뱃지가 보여 보기에 불편하다.  백업안한다고 눌렀는데도 시간이 지나면 또 알림이 뜨고 뱃지가 생긴다.  iCloud 백업을 꺼야 이게 생기지 않는다.

 

 

 

 

 

iCloud 백업 실패 알림 및 설정 뱃지 끄기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백업 실패했다가 알람이 뜨고, 설정앱에 뱃지가 표시된다. 다음과 같이 하면 뱃지를 없앨 수 있다.

  1. 설정앱을 열고, ‘iPhone 백업 실패’ 를 누른다.
  2. 맨 아래에 ‘지금 안함’ 을 누르면 설정 앱 아이콘에 뱃지가 사라진다.

 

 

 

 

 

iCloud 백업 끄기

iCloud 백업을 꺼야 다시 백업 실패 알림이 안나온다. iCloud 백업을 끄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설정앱을 열고, 맨 위에 이름을 탭한다,
  2. Apple ID에서 iCloud를 탭한다.
  3. iCloud 백업을 탭한다.
  4. 백업에서 iCloud 백업을 눌러서 끄면 된다.

 

iCloud 백업을 꺼야 아이폰이나 아이패드가 주기적으로 iCloud 에 백업하려고 하고 백업에 실패했다는 알림과 설정 뱃지를 안 볼 수 있다.

 

 

마치며

애플이  iCloud 용량으로 돈을 벌려고 꼼수를 쓰는 것 같다.  iCloud 백업을 꺼 놓았는데 이걸 리셋해버린 모양이다.  시스템 상의 변경일 수도 있지만 기획 의도일 것 같다.

요즘 구글 드라이브 파일 스트림으로 사용하는 폴더에 페이지와 넘버스 파일을 편집 후에 열 수 없는 파일이 생겨서 불안해서 iCloud 드라이를 고민하고 있다. 아이폰, 아이패드, 맥, 애플워치를 사용하고 있으니 iCloud 를 사용하면 기기의 백업과 사진도 다 해결되는데 말이다.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추천 글



















108배 절운동 절수행터
4.9
자동으로 인식해서 음성으로 세주는 108배 카운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채널추가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톡 뷰에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