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오큘러스 퀘스트2에서 친구에게 앱 선물하기


나 한테 뿜뿌받아 오큘러스 퀘스트2를 구입한 지인이 있다.  가끔 같이 탁구장에서 탁구를 치곤해서  VR 에서도 같이 탁구를 하고 싶었다. VR로 탁구를 할 수 있는  일레븐 테이블 테니스 를 구입하라고 얘기해줬다.
마침 오늘 데일리딜로  27% 할인을 했다. 평소에 23,501원짜리가 하룻동안 17,000원에 팔았다. 역시나 사고 싶은데 당장 필요한게 아니면 VR 오큘러스 스토어 할인 정보 총 정리를 보고 있다가 사야할 것 같다.
할인하니 이번에는 꼭 사라고 했다.  근데 지인이 결제가 안된다고 한다. 페이팔로 결제 하는데 문제가 있다고 한다.
같이 탁구 해야 재밌는데 앱을 사서 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Contents


 

오큘러스 퀘스트2 스토어에서 앱을 사서 친구에게 선물할 수 있다

오큘러스 퀘스트 스토어의 상품 페이지를 자세히 보니 내가 앱을 사서 친구에게 선물할 수 있었다.
가격 아래에 ‘친구를 위해 구매’ 라는 메뉴가 있다.  우리나라는 선물하는 기능의 레이블이 ‘선물하기’ 가 많으니 이걸로 했으면 빨리 발견했을 것 같다.
 
 
 

오큘러스 스토어 앱 선물하기 과정

앱을 선물하는 과정은  내가 앱을 구매한 후 친구에게 선물하고, 친구는 그 선물을 받아 자기 계정에 등록해서 사용하게 된다.
실제 물건은 사서 주면 되는데, 이건 디지털 쇼핑몰 같은거라 내가 구매해서 친구에게 보내면, 실제 앱이 가는게아니라  친구는 구매한 앱을 받을 수 있는 코드를 받게 되고, 그 코드를 오큘러스 스토어에 등록되면 자기 것이 된다.
이때도 그냥 내가 구매한 것을 보낼 수는 없다. 실제 세상에서 중고 거래처럼 되는게 아니다.  선물하기 위해 구매하는 시점 부터 그냥 구매가 아니라 선묠용 구매 메뉴를 통해야 친구에게 줄 수 있는 조건이 된다.
 
앱 선물하는 사람

  1. 받은 친구의 이메일을 입력한다
  2. 친구을 위해 구매 메뉴를 통해 구매한다. (이메일로 앱 코드가 전송된다)

 
앱 선물 받는 사람

  1. 이메일로 앱 코드를 받는다
  2. 받은 선물 코드를 오큘러스 스토어 자기 계정에 등록한다.

 
 
 

오큘러스 스토어 선물하기

 

  1. 선물 하려고 하는 오큘러스 스토어에의 앱 상품 정보 페이지를 연다
  2. 오큘러스 앱에서는 가격 또는 시작하기 버튼 옆에 … 버튼을 누른다. 이미 구입한 경우에는 파란색 버튼의 가격이 ‘시작’으로 되어 있다.
    VR 오큘러스 퀘스트2에서 친구에게 앱 선물하기VR 오큘러스 퀘스트2에서 친구에게 앱 선물하기
    웹 에서는 가격 아래의 ‘친구를 위해 구매’ 를 누른다.
    VR 오큘러스 퀘스트2에서 친구에게 앱 선물하기
  3. 앱에서는 팝업창에서 ‘친구를 위해 구매’ 를 누른다.
    VR 오큘러스 퀘스트2에서 친구에게 앱 선물하기
  4. 선물을 받을 사람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다.
    오큘러스 스토어에 가입한 페이스북 이메일을 입력하게 했는데, 해보니 굳이 그러지 않아도 될 것 같다. 이메일로 알림을 받고 오큘러스앱이나 오큘러스 웹사이트로 가서 로그인을 하니깐 말이다.  앱 선물은 이메일이 아니라 선물코드로 전달되는 것 같다.
    VR 오큘러스 퀘스트2에서 친구에게 앱 선물하기
  5. 결제 한다.
    결제는 리퍼벌 보너스 받은  스토어 크래딧으로 할 수 있다.  프로모션 코드가 있다면 쓸 수 있다.
    VR 오큘러스 퀘스트2에서 친구에게 앱 선물하기

 
선물을 받는 사람에게 이메일과 오큘러스앱이 있으면 알림이 간다.  받은 오큘러스 앱을 사용하려면 선물 받은 앱 등록하기를 참고한다.
 
선물 받은 사람이 앱을 오큘러스앱에 등록하면 보낸 사람에게는 선물이 사용되었다고 오큘러스 앱 알림이 온다.
VR 오큘러스 퀘스트2에서 친구에게 앱 선물하기
 
 
 

마치며

오큘러스 스토어에도 선물하기가 있다. 파는 사람은 어떻게 하면 살 이유를 주고 쉽게 살 수 있는 장치를 하게 된다.
덕분에 같이 탁구하기 위해 지인에게 탁구 게임앱을 선물할 수 있었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플랭크스타: 플랭크 타이머

목표 시간, 세트 등 다양한 방식을 지원하는 플랭크 타이머, 음성 안내, 일별/월별/연도별 운동 기록 관리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