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메인 기관 이전 (닷네임코리아 → 호스팅케이알)


16년 사용한 닷네임 코리아

이 블로그 도메인인 dobiho.com 은 2006년 12월 20일에 닷네임코리아에 처음 등록했다.  그 후 16년째 닷네임코리아에서 연장했었다.
그 전까지는 내가 가지고 있는 hci.or.kr 와  dobiho.hci.or.kr 를 운영하다가 dobiho.com 도메인을 등록하고 워드프레스로 운영하기 시작했다. 워드프레스 1.0이 2004년에 나왔는데 내 블로그는 2.x 로 시작한 것 같기도 하다.
처음 dobiho.com 을 등록할 때에 닷네임코리아가 제일 쌌었다.
지금도 com 도메인 신규 등록은 닷네임 코리아와 호스팅케이알이 제일 싼 것 같다. 그러나 닷네임 코리아의 도메인 연장은 신규등록의 두배인 22,000원이다.  반면에 호스팅케이알은 도메인 연장시에도 같은 가격이다.
그래서 기존의 hci.or.kr 과 새로 만든 도메인은  호스팅케이알(hosting.kr)에 등록했다. dobiho.com 도 16년째 연장했는데 어차피 계속 쓸거라 게으름을 이겨내고 호스팅케이알로 이전했다.   AWS 라이트세일을 쓰고 있어 아마존으로 옮길까도 했지만 국내 업체가 훨씬 싸서 그냥 호스팅케이알로 옮겼다.
 
 

닷네임코리아에서 탈출

기관 이전하는 거라 간단한 줄 알았는데, 닷네임코리아에서 탈출했다는 느낌이 들었다.
도메인의 기관이전은 절차는 다음과 같다.
도메인 기관 이전 (닷네임코리아 → 호스팅케이알)

(출처: 호스팅케이알)

 

  1. 현재 있는 기관에 도메인 인증코드를 발급받는다. 도메인 Lock이 걸려 있으면 인증코드 발급 신청하기 전에 해제해야한다.(다른 기관은 바로 인증코드가 나왔는데 닷네임코리아는 5500원을 추가로 지불해야하고 혈압 터질만큼의 1:1 문의에 답장을 해서 시간이 오래걸렸다.
  2. 옮겨갈 곳에서 인증키를 넣고 이전 신청을 한다.
  3. 이메일로 기관 이전 승인 메일이 오면 승인한다.
  4. 그럼 최종 승인되었다고 이메일이 온다.

 
기관 이전 과정이 시스템적으로 이뤄지고 이메일로 통지가 온다.
휴~ 탈출한 느낌이다.
살다가 이렇게 벽하고 얘기하는 느낌은  처음인 것 같다. 10번도 넘게 요청했으나 매번 다른 서비스 해줄테니 이전하지 말라는 얘기만 한다.
5,500원이 부당하다는 생각이 들지만 어디 약관에 있을 지도 모르고 절대 공짜로 안내준다. 5,500원 안내려고 고객문의 하지 말고 바로 내는게 속편하다. 안 낼 방법도 없는 것 같다.
인터넷에 찾아보니 나만 그런게 아니다.    참 힘들게 장사한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건강투캘린더

애플 건강기록을 캘린더 일정으로 가져와 캘린더에서 시간순으로 건강기록 보기









One Comment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