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메타(오큘러스) 퀘스트2 리퍼럴 보너스 36,000원 받기


VR로 운동하기 위해 오큘러스 퀘스트2를 구입한 후, 기존 사용자의 추천코드로 기기를 활성화해서 크레딧 36,000원을 받았다.

 오큘러스 추천 프로그램

오큘러스 추천 프로그램은 친구에게 리퍼럴 링크를 보내고 받은 링크로 기기를 활성화하면 둘 다 각각 36,000원씩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VR 메타(오큘러스) 퀘스트2 리퍼럴 보너스 36,000원 받기


오큘러스 추천 프로그램 운영 방식은 다음과 같다.

  • Oculus 스토어 크레딧은 현금 가치가 없으며 Oculus 앱 스토어에서 요건을 충족하는 제품을 구매하는 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퍼럴 링크는 전송 후 90일이 지나면 만료됩니다.
  • 리퍼럴 링크는 30일마다 최대 5개까지만 보낼 수 있습니다.
  • Oculus 스토어 크레딧이나 미사용 금액은 활성화 날짜로부터 6개월 후 자동으로 만료됩니다.

추천 링크 통해 추천한 사람과 추천 받은 사람 각각 36,000원

오큘러스 퀘스트2를 가지고 있는 사용자가 친구에게 추천링크를 보내고, 친구가 이 링크를 통해 오큘르스에 가입하고 헤드셋을 활성화면 오큘러스 스토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크레딧 36,000원(US 30달러에 상당) 을 각각 받을 수 있다.

36,000원은 오큘러스 스토어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크레딧

현금으로 계좌에 꽃히는게 아니라 크레딧이라고 해서 오큘러스 스토어에서 앱을 사용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새로 가입한 사람은 기기활성화할때 즉시, 추천한 사람은 30일 후에 지급

새로 가입한 사람은 기기 활성화할 때 바로 36000원 크레딧을 받고, 초대한 사람은 30일 후에 지급된다.
내 경우 한달이아니라 2주 안에 받은 적이 있고, 몇일 또는 당일에 바로 받은적도 있다. 30일은 약관상의 최대 기간인 것 같다.

기기를 활성화하지 않은 상태에만 리퍼럴 링크를 사용 가능

친구에게 오큘러스 퀘스트2를 사라고 추천하는 신규 사용자를 유치하는 이벤트이다. 그래서 새로운 오쿨러스 퀘스트2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다.

2022년부터 이미 기기 활성화한 사람은 리퍼럴 보너스를 받을 수 없다

2021년까지는 리퍼럴 링크로 기기를 활성화하지 않은 사람은 기기 데이터를 삭제한 후  다시 리퍼럴 링크로 활성화해서 보너스 크레딧을 받을 수 있었다.
그러나 2022년 부터는 이미 기기 활성화한 사람은 안된다.
실제로 내게 리퍼럴 링크를 요청한 사람 중에 이미 활성화한것을 삭제 한 후 했는데 이미 사용된 계정이라고 안됐다고 알려주었다.

페이스북 친구가 아니어도 된다.

전에는 오큘러스앱에서 페이스북 친구에게 리퍼럴 링크를 보내서 서로 페이스북 친구여야 했다. 최근에는 페이스북 친구가 아니어도 오큘러스 가입하면서 바로 보낼 수 있다. 아직 안해봤는데 4월에 해보고 되는지 업데이트해야겠다.
초대한 사람은 30일 후에 지급되니 리퍼를 크레딧을 받기 위해 모르는 사람과 페이스북 친구를 맺었다면 30일 동안 친구 관계를 유지해야한다.

한달에 최대 5명까지 보낼 수 있는데 현재 20명까지 되는 것 같다.

(2023년 업데이트: 제한이 없어진 것 같다)

한 달에 최대 5명까지 보낼 수 있다
리퍼럴 링크를 무한정 보낼 수 있는 건 아니다.  한 달에 최대 5명 까지다.
보낸 사람 입장에서 받은 사람의 상태가 보이는데, 보냄 → 수락 → 사용(기기활성화)이다.
월 최대 5개 기준은 링크를 보낸 수, 추천을 수락한 수, 기기를 활성화한 수 중 어떤 것일까?
도움말의 영어를 찾아보니 보내는게 아니라 리퍼럴 수이다.  활성화해야 보너스를 받으니 활성화 기준일까?

  • 한국어:  “리퍼럴 링크는 30일마다 최대 5개까지만 보낼 수 있습니다.”
  • 영어: “There is a limit of 5 referrals every 30 days.”

 
답을 찾았다.  결론부터 얘기하면 링크를 보낸 수이다.
2022년 1월에 링크는 총  5개를 보냈고 기기까지 활성화한 사람은 2명이다.  그런 후 테스트 삼아 페이스북 친구에게 리퍼럴링크를 보내려고 했는데 추천한도 도달이라는 창이 뜨면서 보낼 수가 없었다.

  • 사용(보냄+수락+기기활성화): 2명
  • 보냄(수락대기): 1명
  • 보냄(수락 안됨): 1명 (2021년에 기기 활성화해서 리퍼럴 사용 못함)
  • 수락: 1명 (링크 보내지는지 테스트, 기기구입미정)
  •  
  • 한달 단위로 보낼 수 있는 개수가 리셋된다.

리셋되는 기간도 애매하다. 30일마다 최대갯수가 리셋된다고 했는데 첫번째 보낸 날짜 부터 순차적으로 리셋되는지 아니면 월말로 끊어지는 건지는 나와있지 않다.  5명이 리퍼럴 보너스를 받고나서 보내기를 해봤는데 월말로 리셋되는것 같기도하다. 레딧에도 나와 같은 질문이 있었는데 아직 답은 안 달렸다.
내 경험으로는 보낸 링크 기준의 30일이 아니라 무조건 한달 단위인 것 같다.
5명에게 보내서 5명 모두 기기 활성화한 후에 최초 보낸 후 한달 후에 보내기를 눌러봤는데 안됐다.  그리고 다음 달 3일에 해봤는데 보내졌다.
리셋되는 시간대는 우리나라 시간대는 아닌 것 같다. 미국 시간 기준인것 같은데 동부인지 서부인지는 모르겠다. 새해 1월 1일에는 안 보내졌고, 1월3일에는 보내졌다. 깜빡하고 1월2일은 테스트를 안해봤다.  한국어 로칼라이제이션어 꽤되어 있지만 마케팅 시스템 시간까지 로칼라이제이션까지 했는지는 모르겠다.

 

이벤트는연장되었다

오큘러스 추천 프로그램 운영 방식에 따르면  이 리퍼럴 보너스는 2021 12월 31일까지였다.  1월 중에 변경되어 2022년 12월 31일까지로 연장되었다.

  • 추천 프로그램은 2022년 12월 31일까지 유효하며 언제든지 연장, 변경, 연기 또는 중단될 수 있습니다.

2022년 1월에 링크를 보냈는데 보너스를 받았다.  약관상 언제든지 연장할 수 있다고 되어 있는데 연장된 모양야다.
보통 이런 추천 마케팅은 상시적으로 하는 경우도 많고 아직 메타 입장에서는 바이럴이 더 필요하니 계속 할 것 같기는 하다.

(2023년 업데이트) 2023년에도 리퍼럴 보너스는 계속 되고 있다.

보너스 3,6000원 받는 방법

최근에 보너스를 받는 방법이 간단하게 변경되었다.  추천 링크를 통해 오큘러스 사이트에 가입한 후, 모바일앱과 기기를 연결하면 바로 보너스 36000원이 들어온다.

리퍼럴 링크 요청하기 전 확인 사항

  1. 오큘러스 모바일앱과 기기를 이미 연동했다면 보너스를 받을 수 없다.
  2. 오큘러스 사이트에 아직 가입하지 않는게 가장 좋다. 링크를 통해서 가입하는게 가장 깔끔하다.

 

리퍼럴 링크로 보너스 36000원 받기

1. [추천 링크] 를 클릭한다.

2. 오쿨러스 사이트에서 [페이스북으로 로그인] 을 클릭해 오쿨러스 사이트에 가입한다.

VR 메타(오큘러스) 퀘스트2 리퍼럴 보너스 36,000원 받기

오큘러스 모바일앱을 설치해서 로그인 한다.
아이폰용 오큘러스앱 다운로드
안드로이드용 오큘러스앱 다운로드

오큘러스 퀘스트2 헤드셋을 오큐럴스앱과 연동한다. 연동이 되면 바로 보너스 36,000원을 받게 된다.


오큘러스 퀘스트2 추천 프로그램 약관에는 한달에 최대 5명까지 보낼 수 있게 되어있는데 3월 현재는 위 링크로 20명까지 받을 수 있다. 쇼핑몰의 제품 설명에 한달에 20명까지로 나와있고 커뮤니티에도 20명까지 받았다는 사람이 있다. 다만 20명이 넘었을때도 계속 되는 것 같다. (2023년 업데이트)

오큘러스 스토어 크레딧 사용하기

오큘러스앱에서 앱을 구입할 때 받은 크레딧 36,000원을 사용할 수 있다.

  1. 오큘러스앱의 스토어 탭이나 오큘러스 웹 사이트에서 사려고 하는 앱의 구매버튼이나 금액버튼을 누른다.
  2. 구매확인 창에 스토어 크레딧이 있으면 ‘스토어 크레딧(₩36,000 사용가능)이라고 보인다.
  3. 구매 버튼을 누르고 PIN번호를 입력하면 크레딧을 사용해 구매가 된다.

한국 스토어에 가입했으면 한국 스토어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구매 확인 화면을 보니 결제할 금액 중 가지고 있는 크레딧 금액이 먼저 사용되고 부족한 금액을 신용카드나 페이팔로 결제하는 것 같다.

VR 메타(오큘러스) 퀘스트2 리퍼럴 보너스 36,000원 받기

마치며

VR 커뮤니티마다 최신글에 리퍼럴 링크 글이 도배가 되서 이슈기도하다. 사실 친구 추천 리퍼럴 링크를 보내고 받는 것은 간단한 거지만 안해본 사람은 잘 모르고 주번에 퀘스트를 가지고 있는 친구가 없다면 보너스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없다.  어떤 분의 말씀처럼 처음 기기를 받은 사람에게는 나 처럼 리퍼럴 링크를 보내주는 사람이 보너스를 받게 하는 긍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 같기도하다.

실제로 나도 몇번 해보면서 물어보면 답을 하면서 여러번 이 글을 수정했다. 나는 알려주기 위해 정보를 정리하고, 오픈대화방 대기를 하고 커뮤니케이션 하는 수고를 하고, 기기를 사는 분은 지인이 없어도 추천받아  보너스를 받으니 서로 윈윈하는 것 같다.

크레딧에 대한 궁금한 것은 오큘러스 퀘스트2 크레딧 FAQ 를 참고한다. 메타(오큘러스) 퀘스트에 대한 정보도 참고할 수 있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플랭크스타: 플랭크 타이머

목표 시간, 세트 등 다양한 방식을 지원하는 플랭크 타이머, 음성 안내, 일별/월별/연도별 운동 기록 관리









18 Comments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