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토스뱅크 금리 변경: 무조건 2% → 1억원 이하만 2%


토스뱅크는 2021년 10월 5일 출시했다.
출시하면서 입출금.예적금 상관없이 연 2% 이자율을 줘서 화제가 되었다. 나도 카카오뱅크의 예금 몇개 남기고 토스뱅크로 갈아탔다.
 

 
2022년 토스뱅크 금리 변경: 무조건 2% → 1억원 이하만 2%
 
토스뱅크 금리 변경할 때 마다 기준 금리와 비교해보기 위해 토스뱅크 금리를 아카이빙 해보았다.
 

2021년 토스뱅크 출시 금리: 무조건 2%

토스뱅크 고객센터 금리 소개 페이지에 따르면 2021년 12월 31일까지 2%이다.  1억원이라는 기준을 둔 것 봐서는 다르게 할 수도 있을 것 처럼 보인다.
 
2022년 토스뱅크 금리 변경: 무조건 2% → 1억원 이하만 2%

상품명
매일의 최종잔액 금액구간
금리(%)
토스뱅크 통장 1억원 이하 2.0
1억원 초과 2.0
토스뱅크 모으기 통장 1억원 이하 2.0
1억원 초과 2.0
※ 매일의 최종 잔액은 [토스뱅크 통장]과 [토스뱅크 모으기 통장]의 최종 잔액과 합산하여 결정되며, [토스뱅크 모으기 통장]의 잔액에 대하여 금액 구간별 적용 금리 중 높은 금리를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 금액 구간의 구분 기준 및 금액 구간별 적용 금리는 변동될 수 있으며, 변동된 경우에는 변경일로부터 변경된 구분기준 및 금리를 적용합니다.

 
 
 

2022년 토스뱅크 금리: 1억원까지만 2%

12월 3일에 토스뱅크에서 문자가 왔다.  금리가 변경된다는 내용이다.
 1억원까지만 2% 이고 그 이상은 0.1%란다.  입출금 이자율이 0.1%이니 안쳐준다는 의미이다.
토스뱅크 안내
[Web발신]
[토스뱅크]
2022년 1월 5일부터 토스뱅크 통장의 금리가 일부 변경되어 알려드려요.
▶변경 전 : 연 2.0%
▶변경 후 : 토스뱅크 통장, 토스뱅크 모으기 잔액을 더해 1억원까지는 연 2.0%, 1억원 넘는 잔액부터 연 0.1%
더불어 대출은 새해 첫 날인 1월 1일부터 다시 받을 수 있어요. 토스뱅크 체크카드의 에피소드 2 혜택도 선보여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 https://toss.im/_m/ZWFJHaOy
* 금리는 세전 기준입니다.

마치며

토스뱅크는 예적금과 수시입출금을 구분하지 않고 연이자율이 책정되어 있다. 구분하는 것은 최대 한도액이다.  이 최도 한도액으로 한통으로된 연이자율을 조정할 것 같다.
기준 금리가 올라가면 예적금 금리는 올라간다.   11월에 기준금리가 0.25%포인트 올라 1.0% 올랐는데 토스뱅크의 금리는 오르지 않았다. 출시한지 얼마 안됐으니 그럴 수도 있다.
토스뱅크는 금리와 도액으로 기준 금리를 반영하지 않을까 싶다. 기준 금리 인상은 정해져있으니 시나리오가 있을 것 같은데 궁금하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마트주식계산기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위한 다양한 주식계산기: 손익률, 손익단가, 매수량, 물타기/불타기 평단가, 평단가 필요자금, 매도가, 퍼센트 등등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