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해지 및 해지가 안될 때 해지하기


알뜰 모바일 통신사를 바꾸면서 이전에 사용하던 하나카드를 사용하지 않고 있다. 오늘 하나카드 연회비가 14000원 청구돼서 하나카드를 해지했다.

신용카드 연회비를 납부했어도 해지하면 자동으로 환불된다. 처음에는 카드가 해지 되지 않으면서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라는 메시지가 나왔다. 이걸 해결한 걸 정리해보았다.

하나카드 앱에서 신용카드 해지하기

하나카드를 해지하고도 카드가 1개 이상 남아있는 경우에는 하나카드앱에서 신용카드를 해지할 수 있다.

1.하나카드 앱에서 오른쪽 메인메뉴 ☰ 아이콘 를 누르고 마이페이지 > 카드해지신청을 누른다 .

하나카드 해지 및 해지가 안될 때 해지 방법

2. 카드해지신청화면에서 개별카드해지를 누른다.

하나카드 해지 및 해지가 안될 때 해지 방법


3. 카드정보를 넣고 해지신청을 하면 해지된다.

하나카드 해지가 안될 때 해지하기

카드를 해지신청을 했는데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나오면서 해지가 안됐다.

“개별카드해지는 고객님이 보유중인 카드 중 일부카드에 대한 사용정지 및 해지를 의미하는것으로 전체카드해지는 불가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1599-1155)로 문의바랍니다. “

하나카드 해지 및 해지가 안될 때 해지 방법

 

 
카드 전체를 해지를 하고 싶은게 아니라 카드 하나를 해지하려는데 전체카드해지가 안된다고 한다. 메시지가 이해가 안된다. 잘 못된 것 같기도 하다.

고개센터에 전화를 걸면 기다려야할 것 같은데 모바일 앱으로 하는 방법이 없을까?

신용카드가 1개 있으면 개별카드 해지 안된다

전에 국민카드 고객센터에서 들었던 말이 생각났다.

신용카드가 1개만 있는 경우, 마지막 하나는 해지가 안되고 전체를 해지해야한다고 말이다. 전체 해지라는 건 해당 신용카드 회사에 탈퇴하는 것 같다.  

신용카드 회사에 첫번째 신용카드를 만들때에는 심사를 해야하고 그 다음부터는 그냥 만들 수 있다. 그러니 신용카드를 만들기 어려운 신분(?)이라면 카드 하나를 남겨둬야한다.

난 하나카드가 1개만 있으니 개별카드를 해지할 수 없는 모양이다. 그래서 개별카드 해지가 아니라 전체카드 해지 메뉴를 해봤더니 카드가 해지되었다.

역시 전체카드 해지는 그 신용카드 회사에 회원탈퇴 같은 것 같다. 용어상의 문제이다.

신용카드가 1개만 있을 경우 전체카드 해지하기

 신용카드가 1개만 남을 경우 개별카드로는 해지가 안되고 다음과 같이 전체카드 해지하면 카드를 해지할 수 있다.

1.하나카드앱의 카드신청 해지 화면에서 전체카드 해지를 누른다.

하나카드 해지 및 해지가 안될 때 해지 방법


2. 본인인증을 하고 다음을 누른다.

하나카드 해지 및 해지가 안될 때 해지 방법

3. 전체카드가 해지되었다고 하면서 카드가 해지된다.

하나카드 해지 및 해지가 안될 때 해지 방법

마치며

가지고 있는 하나카드를 사용하지 않아 모두 해지했다. 해지할때 카드가 1개가 남아 있으면 해지하는 방법이 달랐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마트주식계산기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위한 다양한 주식계산기: 손익률, 손익단가, 매수량, 물타기/불타기 평단가, 평단가 필요자금, 매도가, 퍼센트 등등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