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이체수수료 무료로 이용하기


다른 증권사에서 공모주 청약 해야할 때가 있는데  KB증권에서 청약증거금을 해당 증권사에 이체해야한다.

KB증권에서 타 증권사에 이체하려고 하니 수수료 500원이 들었다. 내 KB스타클럽 등급을 조회해보니 프리미엄이다.  어떻게 하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방법을 몇개 찾았다.

 

 

 

KB증권 → KB국민은행 이체 수수료 무료

KB증권앱에서 입출금 수수료 기준을 보니 내 등급이 프리미엄이서 수수료가 있었다.

그런데 KB증권에서 KB국민은행으로 이체할 때에는 수수료가 무료다.

 

KB증권의 입출금수수료 기준은 다음과 같다. KB는 은행, 증권, 보험 등 통합해서 개인별로 스타클럽 등급이 있는데, 이 등급에 따라 이체 수수료 기준이 정해진다.

 

이용
수수료
구분 KB증권 → KB증권 KB증권 → KB국민은행 KB증권 → 타금융기관
MVP/로얄/골드 프리미엄/일반
지점 순수송금 무료 1,000원
유선/내점송금
(계좌이체)
무료 무료 무료 1,000원
온라인이체
(HTS, 홈페이지, M-able, ARS)
무료 무료 무료 500원
정기송금 무료 무료 무료 500원

 

 

 

 

KB증권의 이체 수수료가 있다면 → KB국민은행으로 보내서 다시 이체

KB스타클럽 등급과 상관없이 KB증권앱에서  KB국민은행으로 이체하면 이체 수수료가 무료다.

난 KB국민은행에서 이체수수료는 무료다.  의도는 아니었고 해외 송금 수수료를 면제 받기 위해서 발급한 KB국민 가온플레니늄 카드 덕분이다.

그래서 KB증권앱에서 KB국민은행으로 보내서 다시 KB국민은행에서 다른 곳으로 이체했다.

또 문제가 발생했다.  보안매체가 보안카드라서 하루에 1000만원 이체한도가 있다. 이건 알아보다가  최종 KB스타뱅킹에 OTP를 연결해서 이체한도를 늘렸다.

 

 

 

타은행 또는 타증권사에서 오픈뱅킹으로 가져오기

오프뱅킹을 제공하는 은행이나 증권사라면 오픈뱅킹으로 돈을 가져올 때에는 수수료가 무료이다.   KB증권에서 KB국민은행으로 이체 수수료도 무료이니 KB국민은행으로 돈을 보낸 다음에 은행이나 증권사앱에서 오픈뱅킹으로 가져오면 된다.

이때 오픈뱅킹은 하루 최대 이체 금액 제한이 있다. 하루에 1,000만원만 가져올 수 있다.

그러니 1000만 이하라면 오픈뱅킹을 이용하면 수수료를 아낄 수 있다.

 

이게 귀찮아서 결국  KB 스타클럽등급을 높여서 수수료를 무료로 만들었다.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추천 글



















윗몸일으키기: 윗몸일으키기 카운터

윗몸일으키기 하면 자동으로 횟수 측정, 횟수를 음성으로 세주고, 윗몸일으키기 속도 분석, 일별/월별/연도별 운동 기록 관리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채널추가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톡 뷰에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