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상생소비지원금 지급일, 캐시백 확인 및 사용 방법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이 들어왔다. 근데 이걸 어떻게 쓰는지 몰라서 찾아 보았다.

 

 

 

 

 

상생소비지원금

상생소비지원금은 2021년 10월 ~ 11월 2개월동안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2분기 월 평균 사용금액의 3%넘은 금액에 대해서 1개월 최대 10만원까지 총 20만원을 캐시백해준다.  자세한 것은 이 글을 참고하면 된다.

 

 

상생소비지원금 지원금 지급일은 15일

지원금(캐시백) 발생시 다음달 15일에 전담카드사 카드로 자동 지급된다.

  • 10월 실적: 11.15(월)
  • 11월 실적: 12.15(수)

지급한도는  월 최대 10만원이다.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확인 방법

각자 신청한 카드앱에서 상생소비지원금 메뉴를 찾으면 된다.

 

롯데 카드의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하면 된다.

  1. 롯데카드앱에서 오른쪽 위의 = 헴버거 버튼을 누른다.
  2. My버튼을 누르고,  ‘상생 소비지원금’ 을 누른다.
  3. 그럼 다음과 같이 진행 중인 이번달 실적과 예상 캐시백을 확인할 수 있고, 전달 소비지원금 캐시백 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상생소비지원금 사용 방법

캐시백이 들어왔다고 되어 있는데 이걸 어떻게 사용하는 것일까?  깨알처럼 작은 크기의 설명을 읽어보니 간단했다.

 

해당 카드로 사용하면 소비지원금이 먼저 차감된다

지난 번 상생국민지원금이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로 들어온 걸 사용하는 방법과 같은 방식이다.  특정 지출에 소비지원금을 사용할 수 없다. 그냥 카드를 사용하면 소비지원금이 차감된다.

당연한 거겠지만 신용카드는 소비지원금이 다 차감된 후 나머지 금액은 결제일에 청구된다. 체크 카드는 소비지원금 보다 큰 금액을 지출할 때에는 잔액이 있어야 한다.

 

다음은 롯데카드 설명이다.

신용카드로 소비지원금 이용 시 소비지원금이 먼저 차감되고, 나머지 금액은 결제일에 청구됩니다.

체크카드로 소비지원금 이용 시 지급 받은 소비지원금 잔액보다 승인 금액이 큰 경우 카드이용이 불가합니다

 

 

소비지원금은 일시불 결제에만 사용할 수 있다. 할부는 사용 못한다.

 

지급받은 소비지원금은 일시불 결제 건만 이용이 가능합니다.(할부이용불가)

 

 

상생소비지원금은 해외가맹점에는 사용할 수 없다.

지급받은 소비지원금은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가능하나, 해외가맹점(해외 온라인 쇼핑몰포함)는 이용 할 수 없습니다.

 

상생소비지원금의 유효기간은 2022년 6월 30일까지이다.

지급된 상생 소비지원금 유효기간은 22년 6월 30일까지 이며, 이용하지 않은 지원금은 소멸됩니다.

이용기한 내 이용하지 않은 지원금은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고,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상생소비지원금 받으려고 과소비하면 안된다.

내 경우 아내 카드로 내던 학원비 하나를 내 카드로 냈고, 마침 아내 새 아이폰을 사서 총  7만원 정도 캐시백 받았다.

10월~11월 최대 20만원을  받으려고 과소비 하면 안된다.

이건 관피아가 소비를 할 수 있는 여력이 있는 사람에게 소비를 조장하고 신용카드사에 혜택을 주는 것이다.

한달 생활비 조차 없거나 매출이 줄은 자영업자가 얼마나 많은데 돈을 더 쓰게 하는 정책이다. 그냥 이 캐시백에 해당하는 재원을 모두에게 공평하게 주면 좋을텐데 말이다. 공부를 해서 엘리트가 되고 위로 올라가서 가진자를 위한 정책을 편다.  세상 공부를 해서 깨어 있어야 하고, 투표를 잘 해야하는 이유이다.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추천 글



















북트리: 도서관리 & 독서노트
4.5 • 231개의 평가
바코드만 스캔하면 책 정보가 쏙,독서달력,독서통계,독서목표관리,독서노트 등 독서기록 어플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채널추가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톡 뷰에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