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오큘러스 퀘스트2, 유튜브앱 종료하는 방법


오큘러스 퀘스트2에서 유튜브앱을 깔고 무료로 VR을 볼 수 있다.  오큘러스로 유튜브에 들어가면 360도 동영상을 볼 수 있는 메뉴가 보인다.
 
VR 오큘러스 퀘스트2, 유튜브앱 종료하는 방법
 
일반 동영상도 해상도가 낮으면 보기 불편한데,  360도 VR 동영상은 해상도가 낮으면 더 볼맛이 안 난다.  그래서 이번기회에 인터넷 통신사를 바꾸고, 공유기도 Wi-Fi 6 을 지원하는 걸로 바꿨다.
해상도가 높아지니 볼만은 했지만 12K 라고 된 유튜브 360도 동영상을 봐도  그렇게 명확하게 보이지는 않았다.  품질을 최고로 올려도 별 차이가 없었다. 쩝.
그런데 유튜브앱을 나가려고하는데 나가는 메뉴가 없다.
다른 앱들은 나가기 메뉴가 아이콘이나 텍스트로 있는데 아무리 찾아도 나가는 메뉴가 없다.   그래서그냥 전원을 껐다. 다시 켜도 그대로여서 전원을 길게 눌러서 재부팅했다.^^
답답해서 인터넷에 찾아보니 나 처럼 유튜브에서 빠져나가는 방법을 물어보는 글들이 보인다. 나만 그런게 아니었다. 😆
 
 

오큘러스 퀘스트2의 유튜브앱 종료하기

유튜브 화면상에는 종료하거나 나가는 메뉴가 없다.
컨트롤러 버튼을 눌러서 나가는 메뉴 화면을 호출해야한다.
 

  1. 오큘러스 퀘스트2 오른쪽 컨트롤러에서 오큘러스 버튼(O모양의 버튼을 말한다)을 누른다.
    VR 오큘러스 퀘스트2, 유튜브앱 종료하는 방법
  2. 팝업 창이 뜨는데 거기서 종료 버튼을 누르면 유튜브앱이 종료된다.
    VR 오큘러스 퀘스트2, 유튜브앱 종료하는 방법

 
 
 

오큘러스 퀘스트의 유튜브앱에서 종료 메뉴를 못 찾은 것 사용자 잘못이 아니다

퀴스트에서 유튜브앱을 종료하는 방법을 찾기 위해 검색해보니 이걸 물어보는 글이 많다.  한국어 뿐만 아니라 영어로도 많다.
나만 모르고 궁금한게 아니었다.
 
 
 

오큘러스 퀘스트에서 앱 종료 메뉴를 못 찾으면 컨트롤러의 오큘러스 버튼을 누르자

바다안의 물고기 처럼 앱은 OS 플랫폼안에서 놀아야 하는데, 유튜브앱을 포함해서 어떤 앱들은 자기가 다인 것 처럼 나가는 메뉴가 없다.
다행히 앱이 종료 메뉴를 제공하지 않거나 사용자가 찾지 못하면 OS에서 제공하는  핫키 메뉴를 통해 앱을 종료할 수는 있다.  난 기억력이 나빠서 핫키는 못 외우는데 어큘러스버튼을 외울 수 밖에 없다.
오른쪽 컨트롤러에서 오큘러스 버튼(O모양의 버튼을 말한다)을 누르면 시스템 메뉴가 뜨고 앱을 종료할지 물어본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북트리: 도서관리 & 독서노트
4.5 • 231개의 평가
바코드만 스캔하면 책 정보가 쏙,독서달력,독서통계,독서목표관리,독서노트 등 독서기록 어플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