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오큘러스 퀘스트2 탁구 게임(일레븐 테이블 테니스)용 AMVR 패들


오큘러스 퀘스트2 에서 많이 하는 게임 중에 탁구 게임인 일레븐 테이블 테니스가 있다.

운동 하려고 오큘러스 퀘스트 2를 샀는데 , 특히 이 탁구 게임을 하기 위해서다.

 

 

(이미지 출처)

 

 

 

탁구 라켓 패들

컨트롤로도 충분히 탁구를 할 수 있다.  그래도 탁구 라켓을 쥐고 할때와는 다르다.

그런데 누군가 컨트롤러를 끼을 수 있는 탁구 라켓 패들을  3D 프린터로 만들었고, 아예 제품으로 만들어서 파는 업체가 생겼다.   패들은 탁구 라켓 모양으로 컨트롤러를 끼을 수 있는 걸 말한다. 패들이 있으면 더 실감이 난다.

영어로는 ‘패들’이라고 하는데 국내에서는 ‘핸들’ 이라고 표현하는 것 같다.

 

 

탁구 라켓은 펜홀더와 쉐이크헨드가 있는데 패들은 쉐이크 핸드형태이다.

나는 몇 년 전에 펜홀더에서 쉐이크핸드로 바꿔서 쉐이크 핸드 패들로 즐길 수 있다.

 

 

펜홀더용 패들도 있을 것 같은데 알리 익스프레스와 아마존에서는 못 찾았다.

3D 프린터로 뽑은 펜홀더용 패들이 있다.

(사진출처)

 

쉐이크핸드 패들을 펜홀더로 잡아도 되던데 게임에 어떻게 설정하는지는 모르겠다.

 

 

 

탁구 라켓 패들이 있어야 하는가?

당연히 없어도 잘 사용할 수 있다.

가끔 패들을 끼기 귀찮아서 그냥 컨트롤로도 해보기도 하는데 라켓 패들을 끼우는 것과 느낌이 다르다.

나는 탁구를 게임으로 하는게 아니라 탁구 연습을 하려는 거라 탁구 라켓 패들을 꼭 끼고한다.

오큘러스 퀘스트로 탁구를 할 때에는 집안에서 슬리퍼 대신 탁구용 신발을 신고 한다.^^

오큘러스 퀘스트에 꼭 실리콘 팩을 끼워야한다. 땀이 땀이· .

땀이 실리콘 팩에 흐를 때 잠시 쉬려고 탁구 대에 라켓을 올려 놓려고 할 때가 있다. ㅋㅋ

 

 

 

패들에 컨트롤러 끼우기

사진 처럼 탁구 라켓 핸들에 오큘러스 퀘스트 컨트롤러를 끼운다.

핸들은 플라스틱이라 가벼운데 컨트롤러가 라켓 면 쪽이어서 무게 중심도 라켓면에 있어 얼추 라켓 느낌이 난다.

 

 

일레븐 탁구에 패들 설정

게임에서 이 패들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가 있다.

  1. 오큘러스에서 일레븐 탁구를 실행해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누른다.
  2. 설정 메뉴 중에서 탁구 라켓 아이콘을 눌러 패들 설정을 연다.
  3. 패들 설정에서 ‘Paddle Position’을 ‘custom’으로 설정하고 ‘Edit Preset’ 버튼을 누른다.
  4. 주먹을 쥔 모양의 아이콘을 누른다.
  5. 왼쪽에 ‘Paddle Adapers’ 목록에서 ‘AMVR’을 선택하고 저장 버튼을 누르면 설정이 끝난다.  내가 산 라켓 패들은 AMVR 제품인데 다른 제품이면 맞는 타입을 선택하면 된다.

 

하나씩 화면을 캡처 했는데, 찾아보니 영상이 있다.

 

 

 

 

 

구입

오큘러스 퀘스트 2를 주문하고나서 바로 탁구 라켓 핸들을 주문했다.  알리 익스프레스 가 가격이 조금 더 싸지만 2주를 기다릴 수 없어 쿠팡에 탁구구 라켓 핸들에서 샀다.



오큘러스 퀘스트2 탁구라켓 탁구채 일레븐 테이블 테니스 그립 헤일로 악세사리오큘러스 퀘스트2 악세사리 7종 세트 S2, S2-7종세트-링크케이블(A-C그레이)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추천 글



















북트리: 도서관리 & 독서노트
4.5 • 231개의 평가
바코드만 스캔하면 책 정보가 쏙,독서달력,독서통계,독서목표관리,독서노트 등 독서기록 어플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채널추가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톡 뷰에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