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사업자의 신용카드 해외결제 매입이 부가가치세 매입세액공제와 종합소득세 비용처리 될까?


개인사업자는 부가가치세와 종합소득세를 신고해야하고 이때 필요경비를 공제받을 수 있다.

애플의 서치애드에 광고를 돌린 경우,  알리익스프레스 등에서 소모품을 구입한 경우, AWS 비용을 지불한 경우 등 해외 결제를 하게 된다.

신용카드로 해외 결제해 매입한 경우, 부가가치세와 종합소득세 신고시 매입세액공제와 필요경비로 인정받을 수 있을까?

 

 

(사진출처)

 

 

신용카드 해외결제매입에 대해 부가가치세 공제는 안된다

부가가치세법에 따라 부가가치세 매입세액공제를 받기 위해서는 우리나라 사업자 번호가 있는 사업자에게서 매입을 해야한다. 해외는 국내 사업자가 아니니 부가가치세 공제가 안된다.

신용카드 해외매입은 부가가치세 공제가 안되는데 다음과 같이 수입자 명의로 수입세금계산서를 발급 받으면 된다.

사업자가 해외직구로 사업에 필요한 물품을 구입했을 때 부가가치세를 공제받으려면 세관장으로부터 수입자 명의로 수입세금계산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이렇게 발급받은 수입세금계산서를 통해 부가가치세 신고 시에 매입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단, 업무와 관련 없는 물품에 대해서는 공제를 받지 못합

 

 

 

신용카드 해외결제매입에 대해 종합소득세 신고시 필요경비로 인정받을 수 있다

사업에 필요한 경비 항목이면 해외 결제 매입에 대해 일반경비 처리를 할 수 있다.

 

 







추천 글





1 글이 마음에 드시면 하트를 눌러주세요~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SNS/로그인/광고 관련 없습니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북트리: 도서관리 & 독서노트
4.5 • 231개의 평가
바코드만 스캔하면 책 정보가 쏙,독서달력,독서통계,독서목표관리,독서노트 등 독서기록 어플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