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CPU 부하 주범, Xcode 13 시뮬레이터


 

 

 M1 맥북 에어가 뜨겁다

얼마 전부터 M1 맥북 에어가 뜨거워졌다. 70도를 넘었다.  nprotect 때문에 뜨거워진적이 있었지만 해결했으니 이유를 모르겠다.

 

 아이패드를 사이드카로 쓰기 위해 블루투스로 연결했을 때 뜨거워지는 경험이 있어서 USB 케이블로 연결했는데도 마찬가지이다.  사이드카를 꺼도 열이 내려가지 않았다.   CPU 사용 프로세스를 봐도 특이한 것은 발견 못했다.

맥북프로를 사용하다가 M1맥북에러로 바꾼 가장 큰 이유가 배터리와 손바닥 열인데 다시 스트레스를 받는다.

오늘도 뜨거웠다.  M1맥북에어는 팬이 없어서 책상용 선풍기로 열을 식히면서 CPU 부하를 차지하고 있는 놈들을 조사했다.

 

 

범인은 Xcode 13 시뮬레이터의 iOS 15

Xcode 13 베타를  쓸 때 뜨거워져서 정식 버전이 나올때 까지 안쓰기로 했던게 생각이 났다. 지금은 Xcode 13이 정식 버전이다.  Xcode 13은 CPU 도 별로 차지 않는데. 시뮬레이터가 과하게 차지한다.

그래서 혹시나 해서 Xcode13  high cpu 로 검색해보았다.

범인을 찾았다!

맥의 Spotlight 가 시뮬레이터의 iOS 를 인덱싱하고 있고 이게 뭔가 오류가 있는지 계속 CPU 부하를 일으키고 있었다.  iOS 15 에서는 시리가 검색을 해주는데 이걸 맥의 spoitlight 가 인덱싱하는 거였다.

 

나는 spotligt 프로세스를 죽여 캡처를 못해서 이미지를 가져왔다.

 

m1 맥북에어만이 아니라 인텔 맥도 같은 현상이라고 한다.

 

암튼 해결 방법을 찾았다.   여기, 여기 이다.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

 

 

 

방법1. 시뮬레이터 iOS 15  설정에서 시리 검색 활성화를 다 끈다.

 

 

 

 

방법2. 모든 시뮬레이터를 다 할 수 없으니 아래로 스크립트로 한번에 끈다.

cd ~/Library/Developer/CoreSimulator/Devices 

find . -name com.apple.suggestions.plist -exec plutil -replace SuggestionsAppLibraryEnabled -bool NO {} ";"

 

SwiftUI preview 시뮬레이터를 사용한다면 아래 스크립트로 터미널에서 실행해준다.

cd ~/Library/Developer/Xcode/UserData/Previews/Simulator\ Devices/

find . -name com.apple.suggestions.plist -exec plutil -replace SuggestionsAppLibraryEnabled -bool NO {} ";"

 

 

다시 M1 맥북에어가 차가워졌다!







추천 글





0 글이 마음에 드시면 하트를 눌러주세요~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SNS/로그인/광고 관련 없습니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푸쉬업스타: 팔굽혀펴기 카운터

팔굽혀펴기 자동측정 및 음성카운트, 다양한 방식의 푸쉬업측정 및 푸쉬업속도 분석, 경찰공무원,군체력검정, 사관학교, 학생건강체력평가(팝스) 등 각종 체력시험 준비시 측졍만 하면 점수나 등급이 자동으로 계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