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KB증권 이체시간 제한 주의 “처리가능 시간이 아닙니다”


KB증권은 달러를 이체해놓고 달러로 살 수 있지만 글로벌원마켓을 켜면 원화로 미국주식을 살 수 있다. 그런데 글로벌원마켓은 달러로 산 후에는 몇일 후에 원화로 살 수 있는 문제가 있다.

7월19일 변이바이러스로 미국주식이 타임세일할 때 가지고 있는 달러로만 매수할 수 있어 추가 매수를 못한 적이 있다. 그래서 매수할 계획이 있을 때에는 원화로 매수하고 예수금은 CMA 계좌에 넣어둔다. 그런데 이번에 문제가 생겼다.

 

 

 

예수금은 CMA 통장에 두고 매수할때에만 위탁계좌로 옮긴다

예수금은 CMA 계좌에 넣어둔다. 증권사의 예수금에 대한 예탁금 이자는 CMA에 비해 매우 낮기 때문이다. 주식거래를 자주하지 않으니 예수금은 CMA에 통장에 넣어두고 매수할때에만 위탁계좌로 옮겨서 매수를 한다.

위탁계좌 잔액을 0으로 만들어 놓으면 사고싶어도 못사고, 살 만큼만 위탁계좌로 옮기면 그 안에서만 살 수 있어 강제로 예산관리가 되는 셈이다.

뇌동거래를 안하기 위해 미리 계획을 세워놓고 거래 하려고 노력한다. 그래서 미리 어떤 종목을 몇 주 살지 계획을 세워 놓고 원화를 옮겨놓는다.

 

 

KB증권 이체 오류 “처리가능 시간이 아닙니다”

이번에 난처한 일이 생겼다.  미리 이체를 안해 놓아서 이체를 하려고 했는데  KB증권 마블앱인 MTS에서 이체가 안되는 거였다.

내 CMA 계좌에서 주식거래하는 내 위탁계좌로 이체하는데 말이다.

“처리가능 시간이 아닙니다” 라고 나온다.

 

 

미국주식은 새벽에 하는데 새벽에 이체를 못하면 어떡하냐 말인가!

순간 당황했다.

 

 

KB증권 오후 11:46~ 00:14 까지 30분간 이체가 안된다

검색해봐도 안나왔는데 계좌이체 화면에서 정보 아이콘을 눌러서 찾을 수 있었다.

 

이체 유의사항

  • 고객님의 보안매체 등급별 한도내에서 00:15~23:45까지 이체가 가능합니다. 단, 법인의 경우 이체는 07:00~23:30, 대체는 07:00~23:45까지 가능합니다.

 

 

보안매체 등급은 OTP라서 매채등급으로는 가장 높은 거다.

새벽 12시 15분이 지나고나서 이체를 해서 미국 주식을 매수 했다.

이 시간은 시스템 점검하는 시간인 것 같다.

30분간 동안 이체를 못하니 미리 위탁계좌로 이체를 해 놓아야겠다.







추천 글





0 글이 마음에 드시면 하트를 눌러주세요~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SNS/로그인/광고 관련 없습니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마트주식계산기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위한 다양한 주식계산기: 손익률, 손익단가, 매수량, 물타기/불타기 평단가, 평단가 필요자금, 매도가, 퍼센트 등등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