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주 청약 일정 캘린더


공모주 청약할 때 가장 먼저 하는 일은 공모주 일정에서 어떤 종목들이 청약하는 지 보고 종목 분석에 들어간다.
증권사앱에서도 공모주 일정을 확인할 수 있는데  목록으로 되어 있고 실권주 등 다양한 상장 정보가 있어서 보기가 편하지 않다.
공모 일정이 월 달력으로 보면 좋겠다.
경제 및  증시 캘린더는 가끔 카카오뱅크 처럼 큰 IPO는 표시되지만 대부분  세계의 경제 지표와 기업 활동들이다.  그래서 나는 국내 공모주 청약 일정을 월 캘린더로 볼 수 있고 해당 종목에 대한 상세 정보도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사용한다.  내가 주로 사용하는 사이트와 유튜버를 소개한다.
 

 
 

38커뮤니케이션 공모 캘린더

38커뮤니케이션의 IPO/공모 캘린더는 월 달력 형태로 되어 있어 보기 편하다.
공모주 청약 일정 캘린더
 
종목에 대한 정보도 잘 되어 있고 특히 비상장 기업들이라 장외거래 시세도 볼 수 있어 공모가와 비교해볼 수 있다.
 
 
 

IPOStock IPO캘린더

 
ipostock  IPO 캘린더에서 수요예측, 청약, 상장, 환불 일정을 달력으로 볼 수 있다.
 
공모주 청약 일정 캘린더
 
 

주식애소리 유튜브

 
주식애소리는 위 정보 사이트와 달리 영상 컨텐트이지만  필요한 일정을 확인하기 좋다.
일정 뿐만 아니라 종목 분석도 좋고 기관수요예측 결과 등도 잘 설명해준다.
공모주 청약 일정 캘린더
 
 
 
난 위 두 개 사이트의 캘린더에서 종목 정보를 대충  훝어본다. 그런 다음 주식애소리 유튜버가 소개하는  영상을 보고 후보를 추려서 관심있는 종목을 내 캘린더에 옮겨놓는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마트주식계산기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위한 다양한 주식계산기: 손익률, 손익단가, 매수량, 물타기/불타기 평단가, 평단가 필요자금, 매도가, 퍼센트 등등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