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계좌개설 20일 제한 없는 증권사 모음


비대면 계좌개설은 20일 제약이 있어 영업일 기준 20일 이내에는 다른 계좌를 못 만든다. 찾아보니 20일 제한이 없는 증권사가 있어 정리해보았다. 

공모주 청약을 위한 증권사 계좌 준비

공모주 청약을 하다보면 내 계좌가 없는 증권사에서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 경우가 있다.   

공모주 청약 캘린더를 보고 청약할 종목은 미리 증권사 계좌를 만들어 하는데 계좌개설 20일 제한이 있다.

비대면 계좌 개설 20일 제약이란?

단기간에 다수계좌개설을 제한하기 위한 제도로 은행이나 증권사 등 금융기관에서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했으면 20일 영업일 후에 다른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금융감독원이 2010년 3월부터 대포통장 근절과 전화금융사기예방을 위해 도입한 제도이다.

20영업일 이내에 증권 계좌는 1개만 만들 수 있다. 영업일 기준이니 1달에 1개를 만들 수 있는 셈이다.

비대면 계좌개설 시 20일 제한이 없는 증권사

증권사 중에는 비대면 계좌개설 20일 제한이 없는 증권사가 있다.

증권사비대면 개설 20일 제한
삼성증권X
키움증권X
유진투자증권X
한화투자X
이베스트X
비대면 계좌개설 20일 제한 없는 증권사

  • DB금융투자는 홈페이지에서 비대면 계좌 개설 제한에 대해 찾을 수 없었는데 인터넷에 비대면 개설 20일 제한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그러나 댓글에 따르면 제한이 있어 위 목록에서 삭제했다.
  • 하이증권은 비대면 계좌개설 20일 제한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있는데 실제해보니 안된다는 댓글 신고가 있어 위 목록에서 삭제했다.

한시적으로 비대면 20일 제한 풀린 증권사

증권사들이 가끔 특정 기간동안 비대명 계좌개설시 임시로 20일 제한을 푸는 경우가 있다.  발견할 때 마다 업데이트하고 있다.


이렇게 한시적으로 푸는 경우에는, 현재 20일 제한에 걸렸는데 이 증권사 계좌가 없으면 이 기회에 만들 수 있다.  

아니면 증권사 게좌를 만드려고 한다면 다른 증권사 계좌를 비대면으로 만든 후에 이렇게 한시적으로 풀린 증권사 계좌를 만들면 된다.

공무주청약을 위해 현대차증권 한시적으로 20일 제한 풀림 (2022.1.1 ~ 2.2)

1월1일 부터 2월 2일 까지 한시적으로 비대면 게좌개설시 20일 제한이 풀렸다. 아마도 현대엔지니어링 공모 청약을 위해 제한이 풀렸다.

20일 제한이 풀린 것은 현대차증권 홈페이지 공지 사항 등에서는 찾을 수 없었다.

공모주 관련해서 보는 유튜브인 주식애소리 현대차증권 비대면 20일 제한 한시적 풀림 영상 에 보니 mts 로 계좌개설시에 팝업창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증권 일시적 20일제한 해제

은행 제휴를 통해 비대면 20일 제한 없이 개설 가능한 증권사

기존에 가지고 있는 은행 계좌 통해서 증권사 계좌를 개설하면 20일 제한이 없다.

증권사기존계좌를 통해 개설(20일제한없이 가능)
하나금융투자카카오뱅크, 신한은행앱
한국투자증권카카오뱅크
NH투자증권카카오뱅크
KB증권카카오뱅크
유진투자증권신한은행 앱
신한금융투자신한은행 앱
IBK투자증권기업은행 앱
대신증권우리은행 앱
미래에셋증권신한은행 앱
은행 제휴를 통해 비대면 20일 제한 없이 개설 가능한 증권사

비대면 계좌 개설  20일 제한된 경우 계좌 개설 방법

비대면으로 계좌개설시 보안을 위해 20일 제한을 둔 것이니 당연히 증권사 지점에 가면 계좌 개설이 가능하다.

방법비고
증권사 지점계좌개설 가능
은행 은행별로 20일 제한이 있는 경우가 있음
우체국 계좌개설이 안되는 증권사가 있음

마치며

공모주 청약 전날까지 개설해야 하는 증권사도 있고 청약 당일에 개설해도 청약을 할 수 있는 증권사가 있다.

계좌를 개설했어도 공모주 청약 조건은 증권사별로 기준을 따라야한다.

위 내용은 각 증권사 홈페이지에서 찾은 내용이다. 증권사 홈페이지를 보고 이 글을 업데이트하고 있다. (만약 위 내용과 다른 경우댓글로 알려주시면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다. )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마트주식계산기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위한 다양한 주식계산기: 손익률, 손익단가, 매수량, 물타기/불타기 평단가, 평단가 필요자금, 매도가, 퍼센트 등등









4 Comments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