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주식쿠폰 사용 방법


KB증권 이벤트로 받은 KB증권 주식쿠폰을 어떻게 사용해야할까? 매수할때 사용하는 방법을 찾았다.

KB증권 이벤트로 받은 KB증권 쿠폰

KB증권의 마블 미니 앱 출시기념 이벤트를 통해 KB증권 쿠폰을 받았다.

kb증권 쿠폰 사용법

그런데 이걸 어떻게 사용하는 것일까? 이거저거 눌러보다가 사용하는 방법을 찾았다.

KB증권 주식 쿠폰 사용 기준

KB증권 주식쿠폰은 매수할때 사용

KB증권 쿠폰은 매수할때 사용하는 거였다. 매수할때 쿠폰을 선택하면 된다. 사용 방법은 아래에서 살펴본다.

KB증권 쿠폰은 매수 당 쿠폰 한 개만 사용할 수 있다

이번에 받은데 48,000원이니 한번에 다 쓰려고했는데 안됐다. 한 매수 거래당 쿠폰 한 개만 쓸 수 있었다. 쿠폰을 선택할 때 쿠폰 1개만 선택된다. 한번에 쿠폰을 다 쓸 수 있으면 좋을 텐데 아쉽다.

kb증권 쿠폰 사용법

국내 주식의 예약주문에는 쿠폰을 사용할 수 없다

시간외 매수에도 버튼이 보인다. 그러나 예약 주문에는 쿠폰 버튼이 없다.

공모주 청약

혹시나 하고 봤는데 공모주 청약에 사용해보려고 했는데, 쿠폰을 사용할 수 없다. 증거금을 계좌에서 빼가는 형식이기 때문인 것같다.

국내 주식과 해외 주식 쿠폰이 다르다

KB증권에서 미국 주식은 원화로 살 수 있는 글로벌원마켓으로 사용해서 원화로 보이는 KB증권 쿠폰을 사용할 수 있을 거라 예상했다. 그런데 매수하려고보니 쿠폰 버튼이 없었다.

국내 주식과 해외주식 모두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다. 내가 받은 쿠폰이 국내 주식 전용이기 때문인 것 같다.

해외 주식 쿠폰을 받았는데, 해외 주식 매수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다.

즉, KB증권 쿠폰은 국내 주식과 해외주식 쿠폰이 다른 것 같다.

해외주식 쿠폰 사용 기준

(2023년 6월 10일 업데이트)

해외주식 쿠폰을 사용하려고 보니 매수 화면에 쿠폰 버튼이 없다. 도움말을 찾아보니 쿠폰으로 매수 하는게 아니다 매수하면 쿠폰 금액이 입금 된다.

사용기준

  • 해외주식쿠폰의 경우 매수시에만 사용가능하며, 매수 신청 금액이 10만원 이상일 경우 사용 가능합니다.
  • 계좌에 매수 신청 금액 전액을 보유하고 있어야 쿠폰 사용이 가능하며 매수 완료 후 쿠폰 금액은 해당 계좌로 입금처리 됩니다.
  • 해당 쿠폰은 유효기간 내에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당 쿠폰은 KB증권 MTSM-able 및 M-able mini) 및 H-able에서 사용가능합니다.
  • 해당 쿠폰은 글로벌원마켓신청계좌에서만 사용이 가 능합니다.
  • 해외주식 소수점구매를 원하시는 경우 소수점구매 신 청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KB증권 해외주식쿠폰 사용기준

주식 쿠폰 유효기간

쿠폰의 유효기간이 있다. 경험한바로는 발급 후 90일까지이다.

KB증권 주식 쿠폰 사용하기

쿠폰을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했다. 매수할 때 쿠폰을 선택하면 된다.  그럼 쿠폰에 얼마 할인이라고 나온다.

1.종목화면에서 매수버튼을 누른다.

2. 현금매수 아래에 ‘쿠폰선택’ 버튼을 눌러 쿠폰을 선택한다.

kb증권 쿠폰 사용법

3. 선택한 쿠폰만큼 쿠폰 할인 금액이 뜬다. ‘현금매수’ 버튼을 눌러 평소 처럼 매수하면 된다.

kb증권 쿠폰 사용법

마치며

KB증권에서 가끔 이벤트로 주식 쿠폰을 주는데 이걸 매수할 사용할 수 있었다. 다만 매수당 쿠폰 1장을 사용할 수 있어 쿠폰을 여러개 받았을 경우에는 매수를 여러번 해야한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마트주식계산기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위한 다양한 주식계산기: 손익률, 손익단가, 매수량, 물타기/불타기 평단가, 평단가 필요자금, 매도가, 퍼센트 등등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