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유튜브 뮤직, 애플 뮤직의 타이머 설정하기(아이폰, 아이패드)


잠 잘 때 아이폰으로 음악을 듣곤 한다.  잠 들면 음악이 꺼지면 좋겠는데 유튜브 뮤직과 애플 뮤직앱에 타이머가 없다. 방법이 없을까?

잘 때 자동으로 음악이 꺼지면 좋겠다

잠을 청할 때 아이폰으로 음악을 들을 때가 있다.

유튜브 뮤직

잠이 들면 음악이 꺼지고 일어나기 전에 음악이 켜지면 좋겠다.

이 시나리오를 웨어러블을 만들때 넣었었다. 웨어러블이 수면과 기상을 감지하므로 iot 와 연결하면 된다. 웨어러블 밴드를 완성하지 못해 늘 아쉽다.

IOT가 안되면 그냥 앱에 타이머 기능이 있으면 된다.

타이머가 없는 음악앱에서 특정 시간 후에 음악을 멈추게 하기

나는 요즘 주로 유튜브, 유튜브 뮤직, 애플뮤직, nPlayer 를 사용하는데 앱에 타이머 기능이 없다.

앱에 기능이 없다면 iOS 나 iPadOS 의 OS 레벨에서 기능이 없을까해서 애플의 기본앱인 타이머 앱을 열어서 이거저것 찾아보았다.

찾았다!

iOS 시계앱의 타이머기능으로 음악앱을 멈출 수 있다

iOS는 타이머앱이 별도로 없고 시계앱에 세계시계, 알람, 스톱워치, 타이머가 기능이 있다.

타이머 종료 시 보통 소리를 내는데, 소리 재생 말고도 실행 중인 앱이 있으면 종료시키는 옵션이 있다.

ios 시계앱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소리를 내는 앱은 동시에 한 개만 허용한다

아이폰에서 소리는 동시에 한 앱만 낼 수 있다.  실행중단을 체크하면 어떤 앱이든 소리를 내는 앱의 실행을 중단시킨다.

애플은 아이폰을 처음부터 컴퓨터가 아니라 가전 개념으로 만들었다. 그래서 컴퓨터 같은 특히 윈도우 같은 안드로이드폰에 비해 아이폰은 멀티태스킹은 애플이 허용하는 위치나 음악 등만 된다.   아이폰이 처음 나왔을 때 부터 불편한 건데 조금씩 몇개만 열어줬다.  그건 다 배터리 소비 때문이다. 이게 불편하지만 배터리 소비때문이나 아이폰 3GS 때부터 참고 쓰고 있다.

앱에 타이머 기능이 없어도 OS 기능을 이용해 앱의 타이머 기능 효과를 낼 수 있다.  OS의 멀티태스킹 제약을 오히려 잘 이용할 수 있게 된 것 같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기본앱인 시계앱 타이머로 음악 멈추기

타이머에는 시간을 설정 한 후 타이머가 종료할 때 어떤 동작을 할지 선택할 수 있다. 보통 어떤 소리를 들을지 선택하는데 소리를 내는 다른 앱의 실행을 중단시킬 수 있다.
 

1.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시계앱을 연다.

2. 타이머 탭에서 시간을 선택하고 그 아래의 ‘타이머 종료 시’를 탭한다.

iOS 타이머 설정

3. 맨 아래로 스크롤해서 ‘실행중단’을 탭해서 체크표시가 되게 한다.

iOS 타이머 설정

음악을 틀고 자면 설정한 시간에 타이머가 종료되면 어떤 음악앱이던지 음악이 종료된다.

iOS 음악 타이머 설정

iOS 16이상에서 잠금화면에서는 아래와 같이표시된다.

iOS 16 음악 재생 + 타이머

마치며

사용자가 음악앱이 타이머를 제공하지 않아 다른 방식으로 타이머 기능 효과를 낸다.  그럼 만들때 처음에 생각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음악앱은 이런 기능을 넣으면 좋을 것 같다.

음악앱에는 음악만이 아니라 요즘은 ASMR이나 수면유도 화이트 노이즈도 있으니 잠을 잘때 음악 테마와 같이 타이머 기능도 있고, 잠 잘때 듣는 음악으로 검색하면 타이머 기능도 같이 발견할 수 있게 하면 좋겠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연락처맵: 지도위의 고객관리
4.6
연락처를 지도에서 한눈에, 위치기반의 연락처관리, 내 근처의 연락처보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