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아이패드에서 음악 앱 타이머 (애플 뮤직, 유튜브 뮤직,유튜브,멜론, 네이버 바이브, nPlayer)


잠 잘 때 아이폰으로 음악을 듣곤 한다.  잠 들면 음악이 꺼졌으면 해서 방법을 찾아 보았다.

 

 

 

잘 때 자동으로 음악이 꺼지면 좋겠다

잠을 청할 때 아이폰에 음악을 켜 놓는 경우가 있다.   잠이 들면 음악이 꺼지고 일어나기 전에 음악이 켜지면 좋겠다.

이 시나리오를 웨어러블을 만들때 넣었었다. 웨어러블이 수면과 기상을 감지하므로 iot 와 연결하면 된다. 웨어러블 밴드를 완성하지 못해 늘 아쉽다.

IOT가 안되면 그냥 앱에 타이머 기능이 있으면 된다.

 

 

 

타이머가 없는 앱에서 특정 시간 후에 음악을 멈추게하는 방법

나는 요즘 주로 유튜브, 유튜브 무직, nPlayer 를 사용하는데 앱에 타이머 기능이 없다.

앱에 기능이 없다면 iOS 나 iPadOS 의 OS 레벨에서 기능이 없을까해서 애플의 기본앱인 타이머 앱을 열어서 이거저것 찾아보았다.

찾았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기본앱인 시계앱 이용

기본앱인 시계앱에 타이머 기능이 있다.

타이머에는 시간을 설정 한 후 타이머가 종료할 때 어떤 동작을 할지 선택할 수 있다. 보통 어떤 소리를 들을지 선택하는데 소리를 내는 다른 앱의 실행을 중단시킬 수 있다.

 

  1.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시계를 연다.
  2. 타이머 탭에서 시간을 선택하고 그 아래의 ‘타이머 종료 시’를 탭한다.
  3. 맨 아래로 스크롤해서 ‘실행중단’을 탭해서 체크표시가 되게 한다.
  4. 음악을 틀고 자면 설정한 시간에 타이머가 종료되면 어떤 음악앱이던지 음악이 종료된다.

 

 

 

아이폰에서 소리를 내는 앱은 동시에 한 개이기 때문

이건 아이폰에서 소리는 동시에 한 앱만 낼 수 있기 때문이다.  실행중단을 체크하면 어떤 앱이든 소리를 내는 앱의 실행을 중단시킨다.

애플은 아이폰을 처음부터 컴퓨터가 아니라 가전 개념으로 만들었다. 그래서 컴퓨터 같은 특히 윈도우 같은 안드로이드폰에 비해 아이폰은 멀티태스킹은 애플이 허용하는 위치나 음악 등만 된다.   아이폰이 처음 나왔을 때 부터 불편한 건데 조금씩 몇개만 열어줬다.  그건 다 배터리 소비 때문이다. 이게 불편하지만 배터리 소비때문이나 아이폰 3GS 때부터 참고 쓰고 있다.

앱에 타이머 기능이 없어도 OS 기능을 이용해 앱의 타이머 기능 효과를 낼 수 있다.  OS의 멀티태스킹 제약을 오히려 잘 이용할 수 있게 된 것 같다.

 

 

마치며

사용자가 음악앱이 타이머를 제공하지 않아 다른 방식으로 타이머 기능 효과를 낸다.  그럼 만들때 처음에 생각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음악앱은 이런 기능을 넣으면 좋을 것 같다.

음악앱에는 음악만이 아니라 요즘은 ASMR이나 수면유도 화이트 노이즈도 있으니 잠을 잘때 음악 테마와 같이 타이머 기능도 있고, 잠 잘때 듣는 음악으로 검색하면 타이머 기능도 같이 발견할 수 있게 하면 좋겠다.







추천 글





0 글이 마음에 드시면 하트를 눌러주세요~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SNS/로그인/광고 관련 없습니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푸쉬업스타: 팔굽혀펴기 카운터

팔굽혀펴기 자동측정 및 음성카운트, 다양한 방식의 푸쉬업측정 및 푸쉬업속도 분석, 경찰공무원,군체력검정, 사관학교, 학생건강체력평가(팝스) 등 각종 체력시험 준비시 측졍만 하면 점수나 등급이 자동으로 계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