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이 안닿는 곳의 주방 서랍을 쉽게 열기
2021년 09월 12일 | 2개의 댓글
카테고리: Interaction Design, Interaction Design Patterns | 태그: design of everyday, Interaction Design, interaction design pattern
| 카테고리: Interaction Design, Interaction Design Patterns | 태그: design of everyday, Interaction Design, interaction design pattern
주방에 위에 있는 서랍은 그냥 서서 손이 닿지 않는다. 그래서 보통 잘 안쓰는 그릇을 두고 꺼내거나 넣을때면 의자를 가져와 딛고 올라간다.
오늘 우연히 인스타그램에서 신박한 싱크대를 보았다.
아래 동영상이다. 싱크대 사진이 많은 러시아 인스타그램이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출처)
(위 인스타그램 동영상이 삭제될 경우 구글포토에서 보기)
위 영상에 보면 싱크다 바닥 부분에 발을 딛을 수 있는 받침대를 넣고 발로 밀면 나온다. 좋은 아이디어다.
싱크대 아랫부분은 바닥에서 붙어있지 않다. 아래 수납공간이 너무 아래면 넣고 꺼내고 불편하기 때문이다.
예전 집에는 싱크다 아래의 빈 공간이 보였다. 요즘에는 처음 부터 싱크대 아래부분이 싱크대와 같은 디자인으로 된 판자 같은 것으로 막혀있었다. 전선이 필요할때 그 판자를 뺐다.
위 영상은 그 빈 부분을 발을 딛고 올라갈 수 있는 걸 넣어두는 용도로 썼다.
이런 생각을 못했는데 좋은 아이디어를 봐서 설레였다. 인터렉션 디자인 패턴으로 만들기 위한 좋은 사례 수집이 되었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마트주식계산기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위한 다양한 주식계산기: 손익률, 손익단가, 매수량, 물타기/불타기 평단가, 평단가 필요자금, 매도가, 퍼센트 등등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위한 다양한 주식계산기: 손익률, 손익단가, 매수량, 물타기/불타기 평단가, 평단가 필요자금, 매도가, 퍼센트 등등
2 Comments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측면만 고려하면 좋겠지만,
현실은 비용 증가를 고려해야겠죠.
네, 말씀대로 비용은 증가될 것 같아요. 다른 제품도 그렇지만 어느회사가 이걸 차별화 포인트나 특정 타겟시장에 팔아 인기를 끌면 다른 경쟁사들도 기본으로 넣게 되고 그러나 가격 경쟁이 되면 가격이 떨어질 수도 있겠죠. 이건 시장 성숙도에 따른 기본과 차별화 포인트의 변화와 고투마켓 전략이기도 하죠. 시장 피지빌티나 고투마켓 등에 앞서 우선 제품 아이디어는 있어야하는 것 같네요. 댓글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