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워치 세척, 비누로 씻어도 될까?


운동할 때 애플워치를 차고하면 심박수 등을 측정해줘서 좋은데 시계 뒷면이 손목에 닿는 부분에 땀이 찬다.  땀을 많이 흘린 경우에는 시계를 벗어서 씻는다. 땀이 닿았으니 비눗물에 씻곤 하는데 괜찮을지 궁금해서 찾아보았다.

애플워치로 수면측정

(애플워치 4 산 후에 애플 와치 1이랑 같이 찍은 사진)

애플워치 씻을 때 비누 및 기타 세척제를 사용해서는 안된다

애플 홈페이지의 애플워치 청소방법을 보니 비누 및 기타 세척제를 사용해서는 안된다고 되어 있다.

Apple Watch 청소하기 및 물기 말리기

애플워치의 스트랩을 벗긴 후에 비누로 거품을 내서 몸통을 닦고 물에 씻었는데 이러면 안되는 것 같다. 비연마성천은 안경닦는 천이면 될 것 같다.

Apple Watch를 물기 없이 깨끗하게 유지합니다. 비누, 세척제, 연마재*, 압축 공기, 초음파 세척 및 외부 열원은 손상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Apple Watch에 사용하지 마십시오.
Apple Watch를 청소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릅니다.

  1. Apple Watch를 끄고 충전기에서 분리합니다.
  2. 가죽 밴드를 착용한 경우 Apple Watch에서 분리합니다.
  3. 보풀 없는 비연마성 천으로 Apple Watch를 깨끗하게 닦아 냅니다. 필요한 경우 천을 깨끗한 물에 살짝 적셔 사용합니다. 또는 약하게 흐르는 따뜻하고 깨끗한 물에 Apple Watch를 10~15초 동안 대고 있습니다.  비누 및 기타 세척제를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4. 보풀 없는 비연마성 천으로 뒷부분 크리스털의 표면을 비롯한 Apple Watch의 물기를 닦습니다.

애플 워치 차고 샤워해도 되나?

애플워치 2 이상은 수영을 해도 된다. 수영 측정 기능이 있다.  그러니 애플워치를 차고 샤워해도 된다.

그런데 비눗물이 애플워치에 닿는 것은 괜찮나?
애플의 Apple Watch의 생활 방수 기능에 관하여 문서를 보니 목욕이나 샤워는 되는데 비눗물은 닿지 말게 하란다.
 

생활 방수 기능은 영구적으로 유지되지 않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그 기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생활 방수 기능을 위해 Apple Watch를 재점검하거나 다시 밀폐할 수 없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는 Apple Watch의 생활 방수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피해야 합니다.

  • Apple Watch를 떨어뜨리거나 Apple Watch에 다른 충격을 가하는 경우.
  • 샤워하거나 목욕하는 동안 Apple Watch를 비누 또는 비눗물에 노출하는 경우.
  • Apple Watch를 향수, 용제, 세제, 산 또는 산성 식품, 방충제, 로션, 자외선 차단제, 오일 또는 머리 염색약에 노출하는 경우.
  • 수상스키를 탈 때 착용하는 등 Apple Watch를 유속이 빠른 물에 노출하는 경우.
  • 사우나 또는 한증막에서 Apple Watch를 착용하는 경우.

비눗물로 씻지말고 흐르는 따뜻한 물에 15초이내로 대고 있어라

애플워치 글라스도 튼튼해 보이고 생활방수도 되니 비눗물을 씻어도 된다고 생각했다.  

내 경우 애플워치 1과  애플워치 4를 차면서 비눗물로 씻었는데 아직까지는 별 문제는 없었다.

마치며

제조사의 안내는 보수적이기는 한데 그래도 비누 성분이 방수 부분을 안 좋게 하는지 모르겠다는 생각이 든다.  왜 비눗물을 사용해서는 안 되는지 이유를 알려주면 더 좋겠는데 그건 찾을 수 없었다.

앞으로는 비눗물로 씻지 말아야겠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윗몸일으키기: 윗몸일으키기 카운터

윗몸일으키기 하면 자동으로 횟수 측정, 횟수를 음성으로 세주고, 윗몸일으키기 속도 분석, 일별/월별/연도별 운동 기록 관리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