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생일 알림: 다른 사람의 생일 알림이 안 뜨게


언제부터인지 모르겠지만 꽤 오랫동안 네이버 모바일 알림창에서 다른 사람의 생일 알림이 있다. 카카오톡의 생일 알림을 따라 한 것 같은데 생일이니 선물을 보내라는거다.

서비스 약관을 보니 자기 휴대폰에 있는 연락처 정보(이름, 휴대폰번호)이다.   내 휴대폰 번호를 저장된 사람들의 생일 알림이 뜨는 것 같다.  가끔 내 친구의 생일 알림을 볼 때도 있지만 대부분은 친구가 아닌 사람의 생일 알림이라 성가시게 하는 광고같다.

 

 

 

네이버 친구 서비스를 해지하면 생일 알림이 안뜬다

다른 사람의 생일 알림을 안 뜨게 하는 방법이 있을까 찾아보았다. 방법이 있다.

그런데 방법이 좀 과격하다. 네이버에서 다른 사람에게 내 생일 알림 안 뜨게 하려면  공개 설정을 끄면 됐는데 이건 친구 서비스 자체를 해지해야 한다.

송금할 때에는 네이버 친구 서비스가 필수라서 이걸 해지하면 송금을 못한다.  전에는 직원들끼라 n빵할때 자주 사용했는데 이젠 사용할 일이 거의 없다. 그냥  송금이나 포인트 보낼 때에만 다시 서비스 동의하면 된다.

 

 

네이버에서 다른 사람 생일 알림 안 뜨게 하기

 

  1. m.naver.com 이나 네이버앱에서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탭 한다.
  2. 프로필 화면에서 ‘내 친구’를 탭 한다.
  3. 프로필 설정의 맨 아래에 ‘네이버 친구 서비스 이용동의’를 탭 한다.
  4. 동의 화면의 맨 아래로 가서 ‘서비스 해지하기’를 탭한다.
  5. 네이버 친구 서비스해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동의 부분을 체크하고 ‘서비스 해지하기’를 탭 한다.
  6. 그럼 아래와 같이 해지되었다는 화면이 나온다.

 

이젠 내 친구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친구가 숨김처리 되었다고 나온다.

 

이젠 성가신 생일 알림이 안뜬다.

주소록에 있는 모든 사람이 친구가 아닌데 서비스상에서 친구라고 해서 친구가 된 것 뿐이다. 내 휴대폰의 주소록에 저장된 사람들의 생일 알림이 안뜬다.

 

 

선물하려면 서비스에 다시 가입하면 된다

친구에게 선물 하려면 프로필에 가서 다시 서비스에 가입하면 된다.

서비스 가입안해도 최근에 보낸 목록이 있을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다 서비스에 가입안하면 이 기능 자체를 사용할 수 없고 가입하면 최근에 보낸 목록이 다시 보인다.

보낼때마다 서비스 다시 가입한다. 그냥 알림만 끄는 기능이 있으면 좋겠다.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추천 글



















북트리: 도서관리 & 독서노트
4.5 • 231개의 평가
바코드만 스캔하면 책 정보가 쏙,독서달력,독서통계,독서목표관리,독서노트 등 독서기록 어플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채널추가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톡 뷰에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