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캘린더 및 증시 캘린더, 그리고 캘린더앱에서 보기


미국 주식 시장을 볼 때에는 FOMC회의나 미국 경제지표나 유럽 지표를 봐야하지만 한국 시장은 외국인 비중이 높으니 한국 경제 지표뿐만 아니라 미국, 중국, 유럽의 경제지표를 봐야한다. 증권사마다 증시 캘린더가 있는데 공모, 증자, 배당등의 정보가 있다. 주요 경제 지표는 증시 캘린더에 없고 별도로 pdf로 만들어서 제공하는 것 같다.  내가 보는 경제지표와 증시 캘린더를 정리해보았다.

경제 및 증시 캘린더

investing.com 국가별 경제 캘린더

investing.com에 경제캘린더가 있어 국가별로 경제지표를 볼 수 있다. 달력 뷰에서 볼 수 있거나 iCal 에서 구독할 수 있으면 좋겠는데 그건 발견하지 못했다. 대신 경제 캘린더 위젯 기능이 있어서 이걸 html 로 퍼갈 수 있다.
내가 혼자 보기 편하게 미국, 중국, 한국의 경제 지표 캘린더를 만들었다.

고용, 경제활동, 인플레이션, 신용대출, 중앙은행, 신뢰지수, 잔고, 채권 등의 정보를 날짜와 시간으로 볼 수 있다.
아래 목록은 이미지가 아니라 실제 데이터로 동작한다.


위에서 필터 버튼을 클릭하면 국가를 더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다.
 

키움증권 리서치 캘린더

키움증권은 아래처럼 월간으로 증기 캘린더를 PDF 파일로 공개하는데 보기 편한 것 같다.
키움의 월간증시전망 페이지에서 월별로 증시캘린더 pdf를 볼 수 있다.


경제 캘린더 및 증시 캘린더, 그리고 캘린더앱에서 보기
 
 

하나금융투자 리서치 캘린더

하나금융투자의 월 및 분기 증시 이슈 캘린더도 있다.  월 캘린더는 키움과 비슷한데 분기별로 예정 이벤트를 볼 수 있다.
경제 캘린더 및 증시 캘린더, 그리고 캘린더앱에서 보기
 
 

경제 및 증시 캘린더 구독

FXStreet.com 의 미국경제지표 캘린더 구독

미국 경제지표를 캘린더앱에서 볼 수 있는 방법이 있다.   fxstreet.com에 ical 로 내보내기를 지원한다.
 
경제 캘린더 및 증시 캘린더, 그리고 캘린더앱에서 보기
 
다만 구독이 아니라 일정을 캘린더에 가져오는 방식이다.  다음 해 까지 일정을 내보낼 수 있다.  그런 다음 애플 캘린더앱이나 구글 캘린더 등에서 일정 가져오면 된다.
investing.com 에 비해 일정이름이 영어로 되어 있고 한국 경제 지표는 없다.  그래도 캘린더앱에서 볼 수 있어 다행이다.
 

경제 지표를 캘린더앱에서 보기

시간이 있는 정보는 캘린더 뷰로 보는 것을 좋아 한다.
미국과 한국의 주요 경제지표나 관심있는 회사의 실적발표나 공모청약일, 옵션 만기일 등은 별도의 경제지표 캘린더를 만들어서 수기로 기록한다. 내가 관심있는 지표는 종일일정으로 만들어서 일별로 파악할 수 있게 했다. 그리고 실제 미국의 경제지표 발표 일시는 fxstreet.com의 일정을 알 수 있다.

이렇게 하니 대충 월과 이번주 다음주 정도의 주요 경제지표 날짜를 파악할 수 있게 된 것 같다.

마치며

매달 증권사에서 발행하는 월간 증시 전망월간 증시 캘린더의 주요 경제 지표 및 이벤트를 보며 주식에 대응하는게 괜찮은 것 같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마트주식계산기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위한 다양한 주식계산기: 손익률, 손익단가, 매수량, 물타기/불타기 평단가, 평단가 필요자금, 매도가, 퍼센트 등등









3 Comments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