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에서 cpu 부하 주범 nosintgdmn , nprotect (nProtect Online Security) 삭제하기


배터리사용시간과 손바닥 열때문에 2018 맥북프로에서 M1 맥북에어로 바꿨다. 그런데 오늘 이상하게 맥북에 미지근한 열이 났다. M1맥북은 CPU 모니터링을 해보면 거의 바닥에 있는데 CPU 게이지가 중간까지 올라가있다.

 

 

구글드라이브앱이 문제인가 싶어서 리부팅을 했는데도 마찬가지이다.  그래서 CPU 사용 상태를 봤더니 nosintgdmn 라는 프로세스가 99%를 차지하고있었다.

 

이게 뭔지 검색해보니 nProtect 였다.

공공사이트, 뱅킹이나 증권사이트는 nProtect 를 설치를 해야 하니  웹으로 사용안하는데 오늘 KB증권의 리포트를 보기 위해 로그인하다가 뭔가를 설치를 했다. 설치하다 실패해서 그런가보다했는데 nProtect 가 깔렸나보다.  내가 미쳤지. 왜 깔았을까···  nProtect 는 맥에서 CPU 부하 주범인데 말이다.

찾아보니  응용프로그램 > nProtect 폴더가 있다.  그냥 폴더를 지우면 안된다. 다행히 nProtect 안에 언인스톨프로그램이 있어 그걸로 언인스톨하지 다시 정상으로 돌아왔다.

 

nProtect (nProtect Online Security) 삭제하기

  1. 파인더로 응용프로그램 > nProtect > nProtect Online Security V1 > NOS 폴더를 연다
  2. NOS 폴더안의 nosuninst.app 을 실행시켜서 언인스톨한다.

 

nProtect 가 윈도우용만 있었을때에는 맥에서 설치를 해도 안됐는데 이젠 맥용도 있어서 자칫 방심하면 깔린다.

맥에서 공공이나 은행, 증권사에 뭔가를 설치해야하는 사이트는 안쓰는게 좋다. 그냥 아이폰으로 사용하거나 싼 윈도우용 노트북 하나 사 놓고 별도로 쓰는게 좋다.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추천 글



















스쿼트스타: 스쿼트 카운터

스쿼트하면 자동으로 횟수 측정, 횟수를 음성으로 세주고 스쿼트 속도 등의 분석, 일별/월별/연도별 운동 기록 관리












9 Comments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채널추가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톡 뷰에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