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기프트카드(e-gift card), 기프트콘(e-gift 아이템) 이벤트 별★ 받기


스타벅스별을 모아 무료음료쿠폰을 받는다. 스타벅스 기프트카드와 기프피콘으로 이벤트 별을 받는 방법이 있다.

스타벅스 별 모아 무료음료 쿠폰 받기

이젠 스타벅스에서 공부하고 책 읽고 일하는게 일상이다.   스타벅스에서 커피를 싸게 먹는 팁을 배워 잘 써먹고 있고, 공부나 일하기 좋은 스타벅스는 내 스타벅스 지도에 기록하고 있다.

스타벅스 앱으로 주문하면 할인도 되고 12개를 모으면 무료 음료 쿠폰 한 장을 주는 별을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 앱으로 주문하려면 스타벅스카드에 충전하거나 e-gift  카드나  e-gift 아이템이 있어야 한다. 다음은 내가 잘 써 먹고 있는 방법이다.

  • 1년 내내 이벤트를 하고 있는 e-gift 아이템을 선물하거나 내가 나 한테 선물하고 별 1개 받기
  • 1월 새해, 5월 가정의달, 9월 추석에 e-gift 카드를 선물시 별 3~4개 받기

스타벅스 e-gift 아이템

스타벅스 쿠폰을 선물하거나 선물 받았다면 그게 스타벅스 e-gift 아이템이다.   e-gift  한글로 로칼라이제이션하지 않고 굳이 영어로 쓰는게 아마도 브랜드측면에서 글로벌하게 일관성있게 하려는 모양이다. ㅋ

스타벅스 쿠폰(e-gift 아이템) 선물하고 별 1개 받기

이건 항상 주는게 아니라 특정 기간 동안 하는 이벤트이다. 근데 이게 1년 내내 하는 상시 이벤트이다. 작년에도 했고 2021년 올해도 하고 있다.

나는 아이나 조카, 친구들에게 가끔 커피 한 잔씩 보낸다.  선물하는 재미도 있고 별도 받아 더 좋다.

스타벅스 e-gift 아이템

커피 개수가 아니라 결제 건당 별 1개

이벤트 내용을 잘 보면 커피 3잔을 선물했다고해서 별 3개를 받는게 아니다. 결제 건당 별 1개이다.  

그러나 커피 3잔을 한 사람에게 선물한다면 한번에 3잔을 결제하지 말고 3개를 구입해서 보내는 것이 좋다.

별은 7일 후에 적립된다

별은 바로 적립되지 않고 7일 후에 적립된다.  결제취소기한이 7일인 모양이다.  결제기한인 7일이 지나고 나서 별이 적립된다.
 
다음은 2021년 1월~12월까지하고있는 이벤트 내용이다. ,

스타벅스 이벤트

스타벅스 쿠폰(e-gift 아이템) 내가 나 한테 선물해도 별★을 받을 수 있다!

선물할때 화면에 보면 나 한테 보내는 옵션이 있다.  찾아보니 내가 나 한테 선물해도 이벤트 대상이 되어 별을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 e-gift 아이템


 
내 경우 충전해 놓은 금액이 없고 주문할 시간이 있다면 커피나 케익을 주문하기전에 기프트아이템을 내가 나 한테 선물해서 주문할 때도 있다. 그럼 별을 받을 수 있다.
 
마케팅 이벤트를 기획할 때 자기가 자기한테 선물하는 것을 제외할때도 있다. 그러나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 경우 선물을 통한 홍보 말고도 매출도 있으니 이걸 예외 처리하면 쓸데 없는 개발비용이 더 들 수 있다.

스타벅스 e-gift card

스타벅스 e-gift card 선물하고 별 3~4개 받기

스타벅스앱에서 스타벅스 기프트카드를 선물할 수 있다.  그런데 1년 중 다음 시즌에 별 3~4개를 주는 이벤트를 한다. 매년 한다고 할 수는 없지만 몇년간 보니 늘 하는 것 같다.
 
나도  1년 마케팅 프로모션 계획을 잡을 때 먼저 시즌별 이벤트를 잡았는데 특별한 일이 없는 한 계속할 수도 있을 것 같다. 이걸 매년 프로모션 이미지를 여기에 아카이빙해본다.

  • 1월 새해
  • 5월 가정의달
  • 9월 추석

1월 새해 e-gift 카드 이벤트

다음은 2020년과 2021년  1월 새해 이벤트이다.

스타벅스 이벤트


5월 가정의 달 e-gift 카드 이벤트

스타벅스 이벤트

9월 추석 e-gift 카드 이벤트

다음은 추석 이벤트이다.

스타벅스 기프트카드(e-gift card), 기프트콘(e-gift 아이템) 이벤트 별★ 받기

스타벅스 e-gift card 를 내가 나한테 선물해도 별을 받을 수 있다!

e-gift 아이템 처럼 내가 나 한테 카드를 선물해도 별을 받을 수 있다.

커피나 음료는 카드가 아니라 아이템으로 한개씩 사도 별 1개를 받을수 있는데 귀찮을 때도 많고해서 이런 이벤트를 할 때 3만원씩해서 몇개를 사두곤한다.

기프트카드 3만원당 별 3~4개

결제 건수가 아니라 3만원이상 결제시 별을 준다.  3만원 이상을 살 경우에는 3만원씩 끊어서 사는게 좋다.  나는  이벤트를 할 때에 3만원씩 끊어서 구입해 놓고 쓴다.  1년을 보면 1월, 5월, 9월에 하니 그때 좀 사 놓는다.

신용카드 전월실적 채우기

기프트카드나 기프트콘 같은 기프트 류들은 대개 신용카드 실적에 포함되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 스타벅스 기프트카드가 전월실적에 포함된 카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이때에 전월실적을 채우는데 쓰기도 한다.

기프트카드는 몇개월에 한번이지만 기프트콘은 1년 중 아무때나 쓸 수 있으니 전월실적이 간당간당하면 커피 쿠폰을 사 놓는 것도 방법이다.

마치며

스타벅스 별 이벤트는 이 외에도특정 음료를 마시면 더 준다는 등의 방식이 있는데 이벤트는 스타벅스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나 스트벅스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처음에는 이렇게 까지 해야 하나 싶었는데 스타벅스를 다니다보니 이런게 재미있기도 하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건강투캘린더

애플 건강기록을 캘린더 일정으로 가져와 캘린더에서 시간순으로 건강기록 보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