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공항 국내선 면세점: 제주공항 면세점, 중문 면세점


제주에 오는 친구가 김포공항 면세점이 어디있냐고 물어봤다. 김포공항 국제선에는 면세점이 있다. 면세점은 국제선에만 있는데 김포에서 제주갈 때도 면세점을 이용할 수 있을까?
 

김포공항 국내선에는 면세점이 없다!

면세점은 해외여행객이 여행에서 쓸 용품 정도는 면세해주자는 취지의 국제규약을 근거로 운영되니 면세점은 국제선에만 있다.
그러니 김포공항 국내선에는 면세점이 없다.

제주공항 출국장에 내국인 면세점이 있다!

국내선은 면세점이 없는데 제주 공항 출국장에는 면세점이 있다.   제주 내국인 면세점이라는 것이다.

제주공항 면세점
제주공항 JDC 면세점


 
제주 내국인 면세점에서는 예외적으로 출국하지 않는 사람도 면세품을 구매할 수 있다. 제주도의 관광활성화를 위해 특별히 제주도를 나갈 때에만 이용이 가능하도록 지정됐다고 해서 ‘지정면세점’으로도 불린다.

제주 서귀포 중문 면세점

서귀포 중문 국제 컨벤션 센터에 중문 면세점이 있다.

제주 중문 면세점
제주 중문 면세점 입구


 
공항 보다 10% 정도 할인을 하고, 쿠폰도 이용해 추가로 할인 받을 수 있다.

제주 중문 면세점 할인
제주 중문 면세점 할인


 
다만 이곳은 구입하는게 아니라 예약하고, 공항에서 물건을 찾아야 한다.
사람들 말로는 공항보다 여기가 양주 종류가 더 많다고 한다.

제주 중문 면세점 양주 와인
제주 중문 면세점 양주 와인

1인당 구매한도: 인당 800달러+담배1보루+술1병, 연간 6회

제주 지정면세점은 개인별로 구매한도(1인당 800달러+담배1보루+술1병, 연간 6회)가 있다. 연간 1인당 구매한도는 600달러였는데 2023년 1월 1일 부터 800달러로 상향되었다.

담배는 금액 한도가 아니라 한번 여행 시 1보루를 구입할 수 있다. 그리고 연간 6회로 제한되니 연간 총 6보루를 구입할 수 있다. 아마도 해외여행과 달리 제주는 자주갈 수 있으니 면세가격과 내수 가격의 차이를 악용하는 사람들 때문에 이런 제한이 있는 것 같다.

한도 조회를 위해 여권이나 주민등록증, 외국인등록증이 필요하며, 제주도 출도 확인을 위해 제주도를 출발하는 교통편 예약증도 꼭 필요하다.

마치며

1인당 구매 한도가 있지만 제주에 여행왔다가 갈 때에는 면세점을 이용할 수 있으니 필요한게 있다면 이용해보면 좋을 것 같다.

제주공항 면세점 구매 한도 및 쇼핑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한다.



제주 여행 지도 | 내 지도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윗몸일으키기: 윗몸일으키기 카운터

윗몸일으키기 하면 자동으로 횟수 측정, 횟수를 음성으로 세주고, 윗몸일으키기 속도 분석, 일별/월별/연도별 운동 기록 관리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