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김포) ↔︎ 제주간 항공권 저렴한 요일


서울에서 금요일 저녁 출발  ~ 제주에서 월요일 아침 출발

직장인이 제주도로 여행갈때에는 보통 주말을 껴서 가거나 휴가를 내고 간다. 휴가를 안내고 주말을 이용할 때에는 금요일 저녁에 출발해서 일요일에 오는 경우가 많다.

직장이 출근 시간이 오전 10시와 같이 조금 늦거나 김포공항과 가깝다면 금요일 저녁에 출발해서 월요일 아침에 직장으로 바로 출근하는 방법도 있다. 짐을 가볍게 출근하는 가방에 넣어서 갈 수 있는 정도라면 월요일에 제주에서 출발해서 바로 직장으로 출근해도 괜찮은 것 같다. 제주도에 가서 한라산에 오른다거나 올레길을 걷고 월요일에 제주를 출발해서 서울로 오는 거다.

제주에서 서울로 가는 비행기 요금은 월요일에도 아주 싸지는 않다.

월요일에 바로 서울로 출근하는 사람도 있을 테고, 월요일에 휴가를 내는 사람이 있어서인지 월요일 까지는  비행기 요금이  싸지는 않다.

 

 

김포 → 제주: 화요일 저녁 부터 수요일이 가장 싸다

여름철 휴가시즌의 성수기에는 다르겠지만 일주일간의 김포 → 제주간의 성수기는 금~토요일이고, 제주 → 김포는 일요일 ~ 월요일인 것 같다.

김포에서제주로 여행 갈때에는 화요일 저녁 부터 수요일까지가 제일 싸고, 목요일까지 싸다.  금요일 부터 비싸지기 시작해서 토요일 저녁 부터 싸진다.

직장인은 제주로 출장을 가는게 아니라면 휴가를 내지 않고서는 평일에 제주를 가기는 힘들겠지만 만약 주중에 제주를 간다면 화요일 저녁이나 수요일에 가는 것은 좋은 것 같다.

비성수기 때에는 제주항공,  티웨이, 진에어, 에어부산, 에어서울, 이스타항공 등 저가 항공사를 이용하면 8천원 정도에 이용할 수도 있다.

 

유류할증료가 1,100원, 공항시설 사용료 4,000원이니 항공권이 8,000원이면 항공운임은 2,900원이다.  참고로 제주에서 공항버스는 도착지에 따라 요금이 다르지만 제공공항에서 신라호텔이나 롯데호텔 등 관광단지가 있는 중문까지 4,500원정도한다.

 

요일별 제주도 항공권은  네이버에서 요일별로 최저가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제주 여행 지도 | 내 지도







추천 글





3 글이 마음에 드시면 하트를 눌러주세요~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SNS/로그인/광고 관련 없습니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108배 절운동 절수행터
4.9
자동으로 인식해서 음성으로 세주는 108배 카운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