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사업자 세무일정 캘린더 및 구독하기


세금 관련 내용을 찾다보니 세무 일정이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세무일정 캘린더를 발견했다. 세무캘린더를 웹에서 보거나 구글 캘린더나 애플일정에 구독할 수 있었다

세무일정

세무서 중에 연도별로 세무일정을 이미지로 공개하거나 세무 달력을 만들어서 주는 곳도 있다.

홈텍스앱 나의 세무 알리미라는 서비스로 알림을 받을수 있다 2020년 5월 11일 부터 제공한다. 본인에게 맞는 그 달의 세무일정을 알려준다고 한다.

세무 일정도 시간이 있는 정보이니 캘린더에서 보고 싶다.  세무일정은 정해져 있으니 세무 캘린더가 있다면 스마트폰이나 맥 캘린더에서 구독해서 보면 좋을 것 같아서 찾아 보았다.

국세청에서 제공하는 구독캘린더는 없었다.  누군가가 국세청에 있는 일정을 구글 캘린더로 만든것을 발견했다.  세무서비스하는 곳에서 만든 구글 캘린더도 몇개 있었지만 유지보수가 안됐는데 이건 내용이 업데이트가 잘 된 것 같다.  누가 만들고 있는 검색을 해봤는데 알 수가 없어 출처는 명확하지 않는데 몇개 정보를 비교해보니 잘 된 것 같아서 공유한다.

웹에서 세무 일정 보기

아래 보이는 캘린더는 이미지가 아니라 세무일정 캘린더를 삽입한 것이다. 클릭하면 동작해서 일정 내용을 볼 수 있고, 다른 달의 일정도 볼 수 있다.
 

 
대한민국 세무일정 구글 캘린더의 URL을 클릭하면 위 구글 캘린더를 바로 볼 수 있다.

구글 캘린더에 세무 캘린더 구독 및 구독취소하기

구글 캘린더에 세무캘린더 구독하기

아래 그림과 같이 위의 구글 캘린더 오른쪽 아래에 +구글 캘린더 버튼이 있다.  이걸 클릭하면 내 구글 캘린더에 추가된다.

세무일정 캘린더

구글 캘린더에서 세무캘린더 구독 취소하기

구글 캘린더에 구독한 후에 왼쪽에 목록이 나오는데  더보기 버튼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캘린더 삭제 항목 아래에 구독취소 버튼이 있다.
 

아이폰, 아이패드, 맥의 캘린더로 구독하기

이 공개 구글 캘린더에 내 구글 캘린더에 추가하니 ical 형식의 공개주소를 찾을 수 있었다.

다음 ical주소를 아이폰이나 맥의 킬린더에서 구독하면 된다.

  1. iOS, iPadOS, macOS 의 캘린더를 연다
  2. 메뉴에서 파일 > 새로운 캘린더 구독을 연다
  3. 주소에 다음 URL을 입력하면 된다.
    https://calendar.google.com/calendar/ical/cg02tt94954vu8s5nctfup4thc%40group.calendar.google.com/public/basic.ics

마치며

세무일정을 보니 정말 일정이 많은 것 같다. 아무래도 이 일을 전문적으로 하는 분들은 이걸 다 해야하는 모양이다. 역시 전문적인 일은 전문가에게 맡겨야하는 것 같다.

1년 중 개인사업자의 세무업무와 일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한다.

개인사업자의 연중 월별 세무 항목과 일정 보기 →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108배 절운동 절수행터
4.9
자동으로 인식해서 음성으로 세주는 108배 카운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