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신학기 교육할인 조건 및 구입 절차



 이번 애플 신학기 학생할인으로 M1 애플 실리콘 맥북에어를 구입했다. 처음에 이용약관을 잘 못 이해해 유치원 이상의 학생인줄 알고 고등학생 자녀로 주문하고 서류까지 보냈는데 한참 후에 자격심사 탈락했다. 애플에 전화 걸어 물어보고 알았다. 대학생 이상인 것을 말이다.  그래서 결국 교직원 친구를 통해 구입했다. 그러면서 배운 것을 정리해보았다.  

애플 신학기 교육할인

애플은 매해 1월~3월 사이에 신학기 학생할인을 한다.   

매년 다르지만 맥을 구입할 경우 헤드폰이나 이어폰 등을 무료로 끼워준다. 보통 10% 정도 할인을 하는데 거기에 헤드폰이나 이어폰을 무료로 더 준다.

헤드폰 40만원짜리도 준적이 있는 것 같은데 올해는 20만원 정도 밖에 안한다. 그러니 맥이나 아이패드 등을 구입하려고 한다면 이 때를 이용하는 것도 좋다.

애플 신학기 교육학생할인

애플 신학기 교육할인 자격 조건

프로모션 혜택 대상: 예비대학생,대학생, 대학원생,교직원

애플 공식홈페이지의 교육할인 스토어홈에는 아래와 같이 대학생과 교육자, 교직원이다. 대학원생도 가능하고 입학 허가증이 있는 예비 대학생도 가능하다.
 
신학기 2021 이용 약관 ( 구글에 저장된 링크)에 보니 적용 대상은 교수, 교직원, 학생, 학부모, 교육부 소속 공무원이다

  • 대한민국의 사립, 공립 기관을 비롯하여 유치원부터 고등교육기관 범위 내 공인된 교육기관에서 고용되어 근무하는 교수, 교육자 또는 교직원
  • 공인된 공립 및 사립의 전문교육기관, 전문기술교육기관에 고용되어 근무하는 교수, 교육자 또는 교직원
  • 공인된 공립 및 사립의 전문교육기관, 전문기술교육기관 또는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과 입학예정자 또는 이들을 대신하여 구매하는 부모
  • 교육부 소속의 공무원

학부모가 구입할 수 있지만 자격심사 대상인 학생의 이름과 수취인이 같아야한다

프로모션 대상은 학생이므로 자격은 학생이어야 하고 학부모가 대신 구매할 수 있다.

약관대로 자격 심사 대상의 부모만 가능하다.  사촌 오빠가 대신 주문해서 주문취소가 된 사례가 있다.

주문

보통 온라인 쇼핑은 주문하고 상품을 받거나 가로수길 애플 스토어에 가서 받는다.  그러나 신학기 이벤트는 주문 후 이벤트 자격 심사를 한다.


주문 → 자격 심사 서류 제출(이메일로) →  애플에서 자격 심사 →  통과하면 제품 발송, 안되면 주문취소 → 제품 수령

할인자격 대상인 학생/교직원이 주문할 때

자기 애플 계정으로 주문한다. 이때 자격을 심사할 신분 확인증과 수취인 이름이 같아야 한다.

부모가 대신 주문할 때

부모 애플 계정으로 주문해도 된다

부모의 애플 계정으로 주문해도 된다.  

약관상 관계는 부모만 가능하다. 가족관계증명서를 보내는 게 아니므로 서류상으로 증명할 수는 없을 것 같다.

수취인은 반드시 학생이름이어한다

수취인은 학생 이름이어야 한다.  

할인 자격이 학생이니 학생이 구입하는 것이고 부모가 대신하는 주문하는 개념인데 받는 사람도 학생 이름이어야 하는 것은 맞는 것 같기도하고 좀 과한 것 같기도 하다.

부모가 대신 주문하면서 부모 계정으로 주문하고 수취인이 할인 자격의 학생 이름이 아닌 경우 주문이 취소된다.
만약 다른 학생이나 교직원 통해서 구입하려고 한다면 자격 심사를 하는 그 사람의 계정으로 주문해서 수취인까지 같게 하는 것이 안전한 것 같다.    

내 경우 교직원 친구가 주문해줬는데 받는 사람까지 친구이름으로 했다. (이걸 공개했으니  애플이 안다면 내 주문을 취소할까? 미안하다. 애플)

배송 정보를 받을 다른 사람의 이메일을 넣을 수 있다

부모가 주문할 경우 자녀의 이메일을 추가해서 배송 정보를 알게 할 수 있다.

내 경우 친구가 주문하면서 내 이메일 주소를 추가해서 나도 배송 현황을 알 수있게 되었다.

자격 심사

자격 증빙 서류 제출: 학생 증빙 서류 및 정보공개동의서

보통 주문하고 제품을 받는데, 신학기 할인 이벤트에는 할인 자격이 있는지 심사하는 서류를 제출하는 것이 추가되어 있다.

주문 한 후에 메일이 오는데 답장으로 학생 신분증과 정보공개동의서를 보내야한다.

주문하고 나서 몇 시간이지나 메일이 왔다.  학생 자격과  정보공개동의서를 이메일로 보내라고 한다.  다음은 받은 이메일이다.


 

고객님의 교육 할인 스토어 이용 자격을 확인할 수 있도록 다음 정보를 edu_bts_ko@apple.com으로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 작성한 정보 공개 동의서(Information Disclosure Agreement Document)
  • 고객님의 주문 번호
  • 다음 문서의 스캔 이미지 또는 디지털 사진 필요(총 파일 크기 20MB 이하):
    • 학생:
      • 최신 학생증 앞면
      • 최신 입학 허가서
    • 교수진 및 교직원:
      • 최신 교직원증 앞면(교사 자격증은 인정 안 됨)
      • 재직증명서

해당 문서를 이미 제출하신 경우에는 본 메시지를 무시하셔도 됩니다.
중요: 보내 주시는 정보는 고객님의 현재 해당 교육 기관 등록 상태를 기반으로 교육 할인 스토어 이용 자격을 판단하는 용도로만 사용됩니다.
다음 정보만 공개:

  • 고객님의 전체 성함
  • 교육 기관 이름 및/또는 로고
  • 문서 등록/만료 날짜

텍스트 및 사진 이미지 등 문서에 나와 있는 다른 정보는 고객님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가리셔도 됩니다. 제출하신 문서의 연락처 정보가 본 주문의 연락처 정보와 일치해야 합니다. 이 정보가 다르다면 080-330-8877 번호로 연락 바랍니다.
보내 주신 문서가 잘 도착하면 확인 이메일을 보내 드립니다. 자격 여부 확인은 업무일 기준 5일 내에 이루어지고, 확인 당일에 주문 확인 이메일을 보내 드립니다. 업무일 기준 2일 내에 답변을 보내 주시지 않으면 주문이 취소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Apple의 판매 정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애플에서 구입 자격 평가

파일을 첨부해 답장하면 다음과 같이 답장이 온다. 업무일 기준 1~3일내에 구입 자격을 평가한다.
 

Apple 고객님께
최근 Apple Online Store에서 제품을 구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보내 주신 문서를 전달받았습니다. 고객님의 주문은 업무일 기준으로 1~3일 이내에 처리됩니다.
구입 자격을 평가한 후 알림 이메일을 전송해 드립니다.
고객님의 주문을 처리하려면 웹 주문 번호가 필요합니다.
주문 번호를 포함하지 않고 이메일을 보내신 경우 주문 번호를 포함하여 이메일을 다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Apple을 선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Apple Store 드림

제품 발송 또는 주문 취소

내 경우 고등학생 아이자격으로 주문했하다가 주문취소 메일을 받았다. 10일이나 지나서 말이다.  주문취소 후 신용카드 결제도 취소되었다.

발송 현황 웹 페이지를 주소를 알면 로그인하지 않고도 볼 수 있는 사파리 북마크를 하고 매일 누르게 된다.  

신학기 이벤트라 주문이 밀려서 그렇겠지만 애플은 정말 사람을 기다리게 하는데 끝판왕이다.  

게다가 이번 제품은 M1 칩이 처음으로 들어간 애플 실리콘 맥북에 애플스럽지 않은 가성비뿐만 아니라 성능도 기존에 더 삐싼 맥북프로보다 더 좋은 맥북 에어이니 기대 만빵이니 말이다.

중국에서 DHL로 발송해서 한국으로 오는 것같다. 제주로 주문했는데 제주만의 상황인지 모르겠지만 DHL에서 우체국으로 넘어가서 우체국 택배로 받았다.

제품 수령

가로수길 애플 스토어에서 수령할 경우

가로수길 애플 스토어에 가서 직접 수령하는 경우에는 할인 자격 심사한 본인이 신분증을 가지고 가야 한다.

택배로 받는 경우

학부모가 주문한 경우에는 받는 사람을 학생 이름으로 썼을 테니 헷갈리지 않아야 한다.

만약 지인을 통해서 주문한 경우에 수취인이 내가 아니라 지인 이름이라는 것에 주의해야한다.  모르는 사람이라고 다른 가족구성원이 안받거나 하면 안된다^^

마치며

애플 신학기 교육할인으로 맥북에어를 저렴하게 구입하면서 삽질하면서 얻는 정보를 정리해보았다.

애플 신학기 이벤트는 할인율도 좋고 덤으로 에어팟이나 애플펜슬 등도 받을 수 있어 대학생이나 교직원이 있으면 할인해서 구입하면 좋은 것 같다.

2024년 애플 신학기 할인 가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한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건강투캘린더

애플 건강기록을 캘린더 일정으로 가져와 캘린더에서 시간순으로 건강기록 보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