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1칩 애플 실리콘 맥에 대한 구글 드라이브 파일 스트림 지원 시기


내 경우 구글의 g suit을 사용하고 파일 스트림을 사용한다. 그래서 M1칩을 쓴 애플 실리콘 맥을 구입할 때 구글 파일 스트림이 되는지가 중요하다.

 

 

 

M1 맥에서 구글 파일 스트림이 안된다

 

공식 도움말에 따르면 2020년 11월 25일 현재 지원이 안된다.

 2020년 11월 25일 업데이트: 드라이브 파일 스트림은 아직 Apple M1 기기에서 지원되지 않습니다.

 

기업용 유료 서비스인 구글 g-suit 인데 지금은 구글 워크스페이스로 이름이 바뀌었다. 새로 나온 실리콘 맥북 지원이 안된다.  대학교에서도 g-suite을 많이 쓰고 있고, 지금은 애플에서 신학기 교육 할인을 하는데 구글 파일 스트림이 안되는 상황이다.

애플 맥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어쩌란 말인가!  로제타에서 돌아가지 않는다.

 

 

M1맥에 대한 구글 파일 스트림은 2021년 4월 지원 예정!

찾아보니 구글 워크페이스 어드민 헬프 게시판에 m1맥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성토를 하고 있다.

구글에서도 문제의 심각성을 알았는지 묵묵부답하다가 최근에  여기에 구글 파일 스트림 프로젝트 매니저라면서 일정을 내 놓았다.

Jen Chen 8975
Hi folks–I’m the Product Manager for Google Drive File Stream. We are targeting releasing an M1-compatible version in April 2021. Hope this helps!
이 프로젝트 관리자란 사람의 프로필을 보니  지금까지 이 글 딱 하나 썼다.  그래도 일정을 알게 되어 다행인데 사람들이 로제타 버전이라도 내 놓으라고 하는데에는 답이 없다.
한참 후에 구글에서 구글 드라이브 파일 스트림 릴리즈 노트에 M1칩 지원하는  2021년 4월에 릴리즈할 계획을 표시했다.

Apple M1(2021년 4월 출시 예정)에 대한 지원

Windows 및 macOS: 버전 47.0

  • 데스크톱용 Google Drive 버전 47.0은 Apple M1 기기를 지원합니다.
  • 추가로 버그가 수정되고 성능이 개선되었습니다.

새로운 기기나 제품의 플랫폼에 빠른 대응은 마케팅 효과

구글은 기본이 무료 서비스에 워크스페이스라는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M1 맥북에 지원을 안하고 있다. 나온지 몇달이 되었는데 말이다. dropbox 나 oDrive 같은 앱 들은 이미 지원하는데 말이다.  새로운 기기이니 실제 사용자가 기존보다 적은게 당연하다. 그러나 이런 새로운 기기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기술 수용주기에서 어얼리어답타에 해당하고 이들은 인플루언스일 확률이 높고 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한다. 그래서 사용자 수는 적어도 이들을 만족시키면 마케팅 효과가 나게 되어 있다.
게다가 애플이 새로운 기기나 OS나 기능을 낼 때 그걸 적용한 제품은 같이 홍보해준다.  그리고 어얼리어댑터인 사람은 ugc 로 블로그나 커뮤니티 등에 회자시킨다.
기술적으로 구글 파일 스트림을 M1 칩에 적용하는게 힘드는 것인지 몰라도 미리 준비했어야 한다. 실제 사용자의 규모에 대한 고객 만족이 아니라 마케팅 이슈니깐 말이다.   기술회사 이미지인 구굴은 기술회시가 아닌 것 처럼 보인다. 내부적으로 애플에 대한 반대하는 정책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말이다.

구글이 대응하기 전까지 파일 스트림 대안

다행히 구글은 미국 회사라서 개발자들은 API를 잘 만들어놓아 클라우드를 지원하는 서디파티앱으로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할 수 있다.  M1칩을 사용하는 애플 실리콘 맥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서드파티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API 에 속도나 콜 횟수의 제한이 어느정도 있는지 모르겠지만 말이다.






추천 글





2 글이 마음에 드시면 하트를 눌러주세요~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SNS/로그인/광고 관련 없습니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북트리: 도서관리 & 독서노트
4.5 • 231개의 평가
바코드만 스캔하면 책 정보가 쏙,독서달력,독서통계,독서목표관리,독서노트 등 독서기록 어플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채널추가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톡 뷰에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