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크탑/바탕화면의 아이콘 배치


맥은 데스크탑이라고 부르고 윈도우에서는 바탕화면으로 부르는 공간이 있다.  기본 개념은 둘 다 책상위에 문서를 놓는 데스크탑으로 제록스의 스타오피스의 데스크탑을 스티브잡스와 빌게이츠가 베낀것이다.

실제 책상과 다르게 컴퓨터 데스크탑 또는 바탕화면에는 사진이나 이미지를 깔 수 있다. 그리고 책상에 문서를 놓듯이 컴퓨터에서는 파일이나 프로그램 아이콘을 놓을 수 있다.

 

인터넷에서 오래되기는 했지만 사람들이 데스트탑이나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두는 것을 보면 정말 기상천외한 것을 발견할 때가 있다.

 

재미있는 바탕화면

 

내 방 같은 데스크탑

HCI에서는 메타포라고 하는데 지금은 사라졌지만 삼성 싱글의 윈도우 버전에는  싱글을 실행하면 사무실의 책상화면이 열린다. 이 책상위에는 일정, 메모, 편지함, 결재함이 있고,  방 한쪽에는 문서 서랍장도 있고 벽에는 케이블TV도 있었다. 새로운 메뉴를 추가할때마다 고민스러운것이 문제였지만 1996년 시절에는 획기적이었다.

사람들인 이렇게 쓴다. 똑똑하다.







1 글이 마음에 드시면 하트를 눌러주세요~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SNS/로그인/광고 관련 없습니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푸쉬업스타: 팔굽혀펴기 카운터

팔굽혀펴기 자동측정 및 음성카운트, 다양한 방식의 푸쉬업측정 및 푸쉬업속도 분석, 경찰공무원,군체력검정, 사관학교, 학생건강체력평가(팝스) 등 각종 체력시험 준비시 측졍만 하면 점수나 등급이 자동으로 계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