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 및 현금으로 입금받기


개인이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의 포인트를 통합해서 조회하고 계좌로 입금받을 수 있는 사이트를 금융위원회에서 오픈했다.

 

 

기사에 있는 정부 스타일의 문서를 보면 대상 카드사는 11개이다. 신한, 삼성, 현대, 롯데, 우리, KB국민, 하나, 비씨, 농협, 씨티, 우체국 등이나 거의 다가 아닌가 싶다.

 

 

 

공인인증서 필요 없이 휴대폰 본인 인증으로 가능하다

정부 사이트라 공인인증서가 필요할 것 같아서 안할까 하다가 혹시나 하고 맥에서 접속해서 성공했다!  공인인증서가 아니라 휴대폰 본인 인증으로 가능했다. 맥 사파리에서 되니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도 되고, 당연히 윈도우즈나 안드로이드폰에서도 된다.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홈페이지(https://www.cardpoint.or.kr)에서 할 수 있다.

최근에 오픈해서 그런지 접속자가 많아서 조금 느린 것 같다.

 

조회해보니 포인트와 소멸 예정일도 나온다.

 

 

다음 페이지에서 카드사별로 원하는 포인트를 입금을 받을 수 있다.

 

현대카드는 H-Coin 만 입금 받을 수 있어 그냥 포인트는 입금 받을 수 없었다.

 

 

바로 입금된다!

설명을 보니 바로 입금되고 저녁 8시 이후에 신청하면 익일 영업일에 입금될 수 있다고 한다.

 

입금 받을 계좌번호를 입력한다.

확인을 누르니 바로 입금 알림이 왔다.

 

내 경우 금액은 얼마 안됐지만 그래도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짜투리 포인트들을 확인하고 잘 안쓰는 카드의 포인트는 입금받을 수 있었다. 금융위원가 피부에 와 닿는 좋은 일을 한 것 같다.  짝짝짝! 이거 만든 공무원 상 좀 줘야할 듯

 







2 글이 마음에 드시면 하트를 눌러주세요~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SNS/로그인/광고 관련 없습니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연락처맵: 지도위의 고객관리
4.6
연락처를 지도에서 한눈에, 위치기반의 연락처관리, 내 근처의 연락처보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