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에서 핫키로 현재 날짜시간 입력하기 (Better Touch Tool)


텍스트를 입력할 때 현재날짜와 시간을 입력하는 경우가 있다. 핫키로 현재 날짜시간을 입력하는 방법이 없을까?

글 쓸 때 현재 날짜시간 입력

글 작성이나 수정 시간이 표시되지만 본문에 별도로 시간을 표시할 때가 있다.  

글을 쓰거나 github의 이슈나 코멘트를 쓸 때 현재 날짜와 시간을 입력할 때가 있다.  

핫키를 누르면 2020년 1월 1일 오전 1:1:1  라고 입력되면 좋겠는데 현재 날짜와 시간을 입력하는 기능을 못 찾았다.

핫키로 현재 날짜와 시간을 입력하는 방법이 없을까?

BTT로 현재 날짜시간 입력 설정하기

BTT(BetterTouchTool)로 방법을 찾았다.

 1.BTT를 열어 키보드를 클릭한다.

2. 트리커에서 +버튼을 클릭하고 그 오른쪽에서도 +버튼을 클릭한다

3. 지정하고 싶은 핫키를 누른다. 내 경우 fn + d 로 지정했다.

BTT로 현재 날짜시간 입력 설정하기

4. 가장 오른쪽에서 Insert/Type/Paste Custom Text를 선택한다.

Insert Special: 아래 박스에 텍스트가 있는데 년월일로 표시하고 싶으면 수정한다.

2020년 1월 1일 오전 1:1:1 형식으로 입력하고 싶어서 다음을 복사해서 붙여넣었다.

(BTT)@dateformat:yyyy년 MM월 d일 a h:m:ss (BTT)

이젠 입력하는 곳에서 지정한 핫키를 입력하면 현재날짜와 시간이 입력된다.

마치며

난 암기를 못해서 핫키를 못외운다.

지금까지 머리로 생각하지 않고 이젠 손이 기억하는 핫키는 복사와 붙여 넣기, 그리고 vi 에디터의 몇가지지, 화면캡처 핫키. 그리고 추가로  fn+d 이다.

오래전에 산 BTT는 2년이 넘어 업데이트를 할 수 없는데 내가 사용하는 모든 기능은 빅서에서도 잘 동작한다. 나중에 구입할 M1 맥북에서는 업데이트 해야할지 몰라서 급하지는 않지만 구입해야할까 생각을 하고 있었다.  그러던 참에 블랙프라이데이라고 30% 할인을 한다고 해서$20짜리  평생 업데이트 버전을 $15에 구입했다.

btt 는 1인 개발자가 만든 맥용 앱인데, 맥 스토어에서 안팔고 홈페이지에서 팔면서 가격도 싸지 않다.  맥이 야금야금 여러 서드파티의 기능을 내장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한번 btt를 사용하기 시작하면 이게 없으면 어떻게 맥을 사용할지 모를정도가 되는 것 같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건강투캘린더

애플 건강기록을 캘린더 일정으로 가져와 캘린더에서 시간순으로 건강기록 보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