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현재 위치(breadcrumb) 표시하기


브레드크럼

브레드크럼(breadcrumb)은 동화, 헨델과 그레텔에 나오는 빵쪼각을 말한다. 1990년 후반 웹 초창기때 웹 사이트안에서 길을 읽지 않고 현재 위치를 파악하기 쉽게 페이지의 위치를 표시했다.
사이트안에서 웹 페이지의 현재 위치 표시는 이 페이지의 아버지와 할아버지가 누구인지 구조적으로 알 수 있게 하고, 아버지, 할아버지 메뉴로 바로 이동할 수 있게 해준다.
구글 검색결과도 해당 페이지의 메뉴상의 구조를 브레드크럼으로 표시하고 있다. 그래서 SEO 측면에서도 중요하다.
글이 카테고리안에 있다면 아래와 같이 나온다.

홈 > 워드프레스 > 워드프레스 현재 위치(breadcrumb) 표시하기
 

워드프레스의 포스트가 아니라 페이지로 페이지들을 구조적으로 만들 때 현재 위치를 사용할 때가 있다.  특히 워드프레스로 도움말이나 메뉴얼을 만들때에도 유용하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Breadcrumb NavXT 라는 무료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다.
SEO를 위해 Yoast SEO 플러그인을 사용한다면 별도로 브레드크럼 플러그인을 사용할 필요 없다.
다음과 같이 브레드크럼을 활성화하면 된다. 디폴트는 꺼져 있다.
워드프레스 현재 위치(breadcrumb) 표시하기
 
원하는 위치에 직접 브레드크럼을 표시하려면 글이나 페이지의  text 탭에서 아래의 short cut를 넣어주면 된다.
[ wpseo_breadcrumb ]
([와 공백을 빼야 한다)
 
 
Yoast SEO 은 SEO 측면에서 페이지의 구조를 잘 보여주기 위해 이 기능을 내장한 것 같다.

 
내 경우 Yoast SEO를 사용해서 하나라도 플러그인을 줄이기 위해 Breadcrumb NavXT 는 껐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윗몸일으키기: 윗몸일으키기 카운터

윗몸일으키기 하면 자동으로 횟수 측정, 횟수를 음성으로 세주고, 윗몸일으키기 속도 분석, 일별/월별/연도별 운동 기록 관리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