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청자 에어팟 케이스


에어팟, 에어팟 프로용 고려청자 문양의 케이스가 있다.

매끄럽고 유광의 에어팟, 에어팟 프로 케이스

에어팟이나 에어팟 프로 케이스를 손에 쥐면 매끄럽고 작은 조약돌을 쥐는 느낌이다.  비누 모양의 유광 매직 마우스와 손안에 쏙 들어가던 2G시절의 소위 이건희폰이 떠오른다.
 
고려청자 에어팟 케이스

 
에어팟 케이스는 유광이라 오래 사용하면 손 기름이 묻어 더 빛나고 동시에 더 미끌미끌해져서 손에 쥐면 재미있다. 아이폰 케이스가 미끌미끌해지면 떨어뜨릴까봐 걱정하는 것과 다른 느낌이다.
고려청자 에어팟 케이스
 

고려청자 에어팟 케이스


국립박물관 문화상품에 고려청자 에어팟 케이스가 있다.


고려창자 문양에 색깔은 오래된 고려창자의 비색보다 더 밝아 예쁘다.
고려청자 에어팟 케이스

(사진출처)

 
유광의 고려청자와 문양이 에어팟과 잘 어울리는 것 같다.
 
스마트폰 케이스도 있다.
고려청자 에어팟 케이스
스마트폰케이스가 유광이면 미끌어기 쉬워서 잘 안써서 그런지 유광 측면에서는  나한테는 이미지가 썩 맞지는 않는다.
 
아래는 청자상감운학문매경이다.
 
고려청자 에어팟 케이스
 
 
 
박물관 도자기 전시 세팅의 에어팟은 모양은 이질적이지만  학모양은 어울리는 것 같다.

고려청자 에어팟 케이스

마치며

제품의 사용성을 중요시여겼을 때에는 태스크를 얼마나 쉽게 하는지와 효과가 중요했었다. 그러나 사용자 경험으로 개념이 확대 되면서 유용성이나 사용하기 쉬운 정도 이외에 기억이나 주관, 애착 등의 개념이 들어가면서 점점 컨트롤해지기 힘들어졌다. 이때 룩앤필도 큰 역할을 한다.

HCI 의 역사에서 재미있는 것 중 하나는 아무리 예뻐도 불편하면 쓸모없고 효율을 중요시여겼던 도널드 노만이 이모셜 디자인이라는 책을 쓰면서 고백한다. 예쁘지만 불편한 것이 사람에게는 더 사용하기 쉽게 느껴지고 에러가 나도 더 참아준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한다.   그래서 총체적인 사용자경험이 중요하다.  유용하고 사용하기 쉽고 예쁜 제품과 이를 경험하는 사용자의 총체적인 경험 말이다.

에어팟 케이스에 우리나라 고려창자 문양과 유광 적용은 정말 좋다.

가꿈아트 에어팟 프로 고려청자 휴대폰 케이스 가꿈아트 에어팟 프로 고려청자 휴대폰 케이스, 고려백자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플랭크스타: 플랭크 타이머

목표 시간, 세트 등 다양한 방식을 지원하는 플랭크 타이머, 음성 안내, 일별/월별/연도별 운동 기록 관리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