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에어팟, 에어팟 프로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에어팟 프로에 공간감 오디오(Spatial Audio) 기능이 생겼다. 이 기능은 현재 펌웨어 버전에서는 안되고 에어팟 프로의 펌웨어를 업데이트 해야 하고,  iOS 14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다. 에어팟은 안되고 에어팟 프로만 된다.
아이폰의 설정에서 에어팟 펌웨어 업데이트  메뉴를  찾아보았는데 메뉴가 없었다. 알아보니 에어팟 펌웨어는 OS 업데이트와 달리 연결하면 알아서 업데이트 한다. 좀 명확하지 않아서 나중에 보기 위해 정리해 보았다.
 

에어팟, 에어팟 프로의 펌웨어 버전 확인하는 방법

에어팟이 아이폰에 연결된 상태에서 아이폰의 설정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아이폰 설정에서 일반 > 정보를 연다.
  2. 에어팟이 연결되어 있으면 아래 처럼 에어팟 이름이 보이고, 이름을 탭 하면 에어팟의 정보가 보인다.

애플 에어팟, 에어팟 프로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펌웨어 버전 3A283 이 2020년 9월 현재 최신 버전이고, 공간감이 제공되는 버전이다.
애플 에어팟, 에어팟 프로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에어팟 펌웨어 업데이트 하는 방법

펌웨어를 업데이트하는 명시적인 버튼 없다.
에어팟을 충전기에 넣고 뚜껑을 열면 아래와 같이 아이폰에 연결된다. 이 때 아이폰이 에어팟 버전을 확인해서 자동으로 다운로드해서 설치한다.  에어팟과 아이폰이 연결된 상태로 두기 위해 뚜껑을 연채로 두었다. 에어팟 프로는 뚜껑을 연채로 세워지지 않아서 몇분 동안 잡고 있었다.
 
애플 에어팟, 에어팟 프로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에어팟 뚜껑을 맥북에 기대 놓으면 편하다.

 
그런데 다운로드나 설치 과정이 보이지 않아서 답답했다. 내 경우 15분 정도 지나서 펌웨어 버전을 확인해보니 업데이트 되어 있었다.
 
애플 에어팟, 에어팟 프로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사용성의 기본 원칙 중의 하나인 피드백은 시스템이 뭘 하고 있는지 사용자가 알 수 있게 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런 다음에 이어 나오는 것은 사용자가 컨트롤 가능해야 한다는 원칙이다. 진행 중인 상태에서 취소할 수있는 버튼이 그 대표적인 예이다.
 
애플워치를 사서 아이폰과 연결하고, 설치할때나 애플워치 OS 업데이트할때에는 설치라서 취소는 못하지만 진행과정이 보인다. 그러나 펌웨어는 진행 자체를 보여주지 않아 답답하다.  애플스럽게 알아서 해주는 것도 좋지만 새로운 기능을 쓰고 싶어서 내가 업데이트하고싶은데 컨트롤 할 수 없으니 답답하다.
아무튼 공간감 오디오 신기하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북트리: 도서관리 & 독서노트
4.5 • 231개의 평가
바코드만 스캔하면 책 정보가 쏙,독서달력,독서통계,독서목표관리,독서노트 등 독서기록 어플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