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3파일 ID3 Tag 정리, mp3tag

mp3 와 같은 음악 파일은 ID3 태그 정보 규약에 앨범명이나 아티스트, 트래번호, 장르, 년도 등의 정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iTune  이나 Winamp 같은 프로그램들은 기본적으로 ID3 태그를 처리해서 보여주기 때문에 mp3 파일에 해당 파일에 적합한 ID3 태그를 기록하면 음악 파일 재생시에 음악 정보를 볼 수 있고, 앨범별, 아티스트별로 음악 파일을 관리할 수 가 있습니다.

http://dobiho.com/wp/gallery/cache/blog/080306205159858.jpg_250.jpg

음악 씨디에서 mp3 파일로 립하거나 음악 파일들을 구했을 때 ID3 태그가 저장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 mp3 파일의 ID3 Tag 를 간편하게 저장할 수 있는 툴이 있습니다. 그것도 프리웨어로 mp3tag 라는 프로그램 입니다.

mp3tag 를 이용하면 음악 파일의 앨범명이나 아티스트 등의 정보를 freedb, amazon 등에서 클릭 한번으로 가져올 수 있고, 가져온 정보를 Mp3 파일에 저장하고, 파일 이름들도 앨범명 등을 이용해서 바꿀 수가 있습니다.

지원하는 사운드 파일은 aac, flac, ape, mp3, mp4, mpc, ogg, ofr, ofs, spx, tta, wma, wv  등으로 보통 사용하는 음악 파일들을 거의 다 다루는 것 같습니다.

독일에서 만들었지만, 한글 언어팩이 들어 있어서  다운로드 해서 설치할 때 한글로 설치되고, 한글 레이블들을 볼 수 있습니다.

http://dobiho.com/wp/gallery/cache/blog/080306205214285.jpg_250.jpg

사용법은 그리 어렵지 않지만,  자세한 사용 방법은 이곳을 참조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0 글이 마음에 드시면 하트를 눌러주세요~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SNS/로그인/광고 관련 없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