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 헤드폰 이어패드 교체 (SoundLink® around-ear Bluetooth® headphones II)

아이가 코로나19사태에 집에서 온라인 등교를 해서 온라인으로 EBS 수업을 듣는 다. 헤드폰을 보니 이어패드 부분이 너덜너덜 했다. 보스 QC 35를 사고나서 아이에게 그동안 쓰던 보스 헤드폰을 줬었는데 별로 사용을 안했다고 하는데 오래되서 그런 모양이다.

 

SoundLink® around-ear Bluetooth® headphones II

 

 

원래 이 모양인데 지금은 너덜너덜 하다.

 

너덜너덜한 부분만 교체하면 될 것 같은데, 혹시 교체할 수 있는 알아 보았다. 명칭을 몰라서 이것 저것 검색하다가 “이어패드”, “이어캡” 라는 단어를 찾았다.

약 20년 전에 인터넷 쇼핑에 대한 에쓰노그래픽 리서치 할때 이름을 몰라서 쇼핑하기 어렵다는 이야기를 들은적이 있다. 이미지 검색 기술이 나와야 가능하다는 생각을 했었다.  이번에 내 경우가 이렇다.  물론 이젠 사진을 찍어 이미지 검색이 가능한 시절이 되었지만 부품의 몇칭을 찾을 수는 없다.  나의 마이템 서비스가 있다면 물어볼 수 있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는 순간이기도 했다.

 

구입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주문 했다.

Bose Quietcomfort 2 QC25 AE2 QC2 QC15 AE2I 헤드폰 교체 용 단백질 가죽 폼 이어 패드 쿠션

 

 

보통 알리는 1~3개월 걸리는데 이건 20일 정도 걸렸다.

 

 

급하면 국내 쇼핑몰에서 주문 하면 될 것 같다.

 

교체하기

아래 동영상을 보고 해 봤다.  어떻게 빼나 걱정 했는데 그냥 잡아 떙기면 됐다.

 

 

이어패드를 들어내니 아래와 같이 내부가 들어 났다

 

이어패드를 넣었다. 처음에는 어떻게 넣나 했는데 플라스틱에 끼워넣으면 됐다.

성공!

새 것 처럼 되었다. 그런데 머리 닿는 부분은 교체가 가능한지 찾을 수 없었다.

 

아이가 이젠 귀가 안아프다고 한다. 헤드폰은 귀를 덮는 around-ear 인데 아이는 그동안 귀에 패드를 대서 오래 쓰면 귀가 아프다고 한거였다.  패드를 교체하니 어라운드이어라는 것이 드러났다.

 

 




0 글이 마음에 드시면 하트를 눌러주세요~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SNS/로그인/광고 관련 없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