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실 대비 맥 잠금 화면에 연락처 표시 하기

맥북을 잃어 버렸을 때 맥 잠금 화면에 연락처가 있다면 착한 사람이라면 연락을 해 줄 수 있다. 사무실 회의실나 카페에 맥북을 두고 찾는 경우도 있는데 이럴때 유용하다.

맥 OS에는 로그인 화면 하단에 메시지를 입력 할 수 있다.

 

애플 도움말에 있는 사례는 내가 나 한테 환영한다는 것인데,  이 기능을 이용하면 아래와 같이 분실시 연락처를 표시 할 수 있다.

 

메시지를 설정하는 방법은, 맥 설정의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메뉴에서 할 수 있다.

 

  1. Apple () 메뉴에서 ‘시스템 환경설정’을 선택한 다음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를 클릭합니다.
  2. 자물쇠를 클릭하고 관리자 이름 및 암호를 입력합니다.
  3. ‘일반’ 탭에서 ‘화면이 잠겨있는 동안 메시지 표시’를 선택한 다음 ‘잠금 메시지 설정’을 클릭합니다.
  4. 텍스트 필드에 원하는 메시지를 입력하고 ‘승인’을 클릭합니다.

 

 

윈도우CE PDA 에는 잠금 화면에 텍스트 표시 하는 기능이 있었다. 거기에 전화번호나 이메일을 적어 두었었다. 아이폰 3GS 부터 지금까지 아이폰을 사용하지만 아직도 아이폰은 이 기능이  없다.  궁여지책으로 2013년 부터 월페이퍼 이미지에 전화번호나 이메일을 넣어서 이미지를 만드는 아이폰 앱을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는데 애플은 왜 이 기능을 넣지 않는지 모르겠다.




0 글이 마음에 드시면 하트를 눌러주세요~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SNS/로그인/광고 관련 없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