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에서 에버노트 데이터가 저장된 폴더 열기

에버노트는 오프라인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파일을 로칼에 저장 한다. 맥북의 SSD 용량이 줄어들고 있어서 에버노트에 저장한 파일이 차지하는 용량을 확인하고 싶었다.

에버노트 앱에서 바로 여는 방법이 있는데 최신 버전은 다음과 같이 하면 된다.

  1. 맥에서 에버노트 앱을 연다
  2. 옵션 키(⌥)를 누른 상태에서 메뉴바의 도움말 메뉴를 클릭한다.
  3. 맨 아래에 ‘문제 해결’ 메뉴가 보인다.(옵션 키를 누르지 않고 클릭 하면 이 메뉴가 안보인다) 문제 해결을 누르고 ‘데이터베이스 폴더 열기’ 메뉴를 클릭 하면 파인더에 폴더가 열린다.

 

 

맥의 에버노트 앱에서 로칼 폴더 파일을 여는 메뉴를 숨겨 두었다가 특정한 키인  옵션 키를 누른 상태에서 메뉴를  누르면 보이게 하는 방법을 쓴다. 이 방법은 에버노트에서 노트의 클래식 링크 메뉴를 보이게 할 때에도 쓴다.

맥이나 PC에서는 키보드와 마우스를 같이 사용할 수 있으므로 이렇게 메뉴를 숨기는 방법이 가능한데, 아이폰에서는 터치만 되므로 길게 누르는 방법이외에는 메뉴로 노출하는 수 밖에 없는 것 같다. 그런데  iPadOS 는 이제 마우스가 지원되니 이런 방법을 다시 쓸 수 있을 것 같다.

 

 




0 글이 마음에 드시면 하트를 눌러주세요~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SNS/로그인/광고 관련 없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