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에서 iMessage가 안갈 때: 해당 메시지를 전송할 수 없습니다. 00님이 iMessage에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맥에서 iMessage 가 안가는 경우가 있다.
메시지 전송이 안되고 빨간 버튼 눌러보면 아래 처럼 등록되어 있지 않다고 나온다.
맥에서 iMessage가 안갈 때: 해당 메시지를 전송할 수 없습니다. 00님이 iMessage에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원인은?

애플 아이디가 미국 계정일 경우 메시지 앱에서 연락처와 연동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해결책은?

클리앙의 댓글에 보니 해결 되었다고 한다.   내 경우 몇개의 번호만 안되는데, 저장된 연락처 번호에 82를 추가 하면 해결 되었다.
 

이 문제가 iMassage – iCloud 간 연동 때문에 발생한 문제로 알고 있는데요.
iOS 11.3 b1 에서 비로서 iMassage의 iCloud 연동 기능이 제공되면서 이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즉, Mac OS X 의 주소록 연락처에 일일이 +82 10 국가번호를 넣지 않아도
Mac 의 iMassage에서 문자발송이 잘 됩니다.

 
 
만약 연락처 번호 중에 안되는 번호가 많다면 대폰 번호에 82를 추가해야 하는데,    맥쓰사에 연락처에 저장된 한국전화번호에 +82 추가해주는 스크립트 가 있으니 이걸 이용하면 된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108배 절운동 절수행터
4.9
자동으로 인식해서 음성으로 세주는 108배 카운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