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에서 해가 지면 자동으로 다크모드로 바뀌게

맥 OS 10.14 모하비에서 다크모드 지원 시작

맥OS 10.14 인 모바비에서 다크 모드를 지원하기 시작했다.

 

 

다크모드는 윈도우나 컨트롤등이 어두운 색으로 바껴서 배경이 되고, 컨텐트가 부각되게 해서 작업에 집중하기 위한 모드이다.

 

맥에서 다크모드 사용하는 방법

10.14 인 모바히 이상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 다크모드 설정 방법은 시스템 환경 설정의 일반에서 다크 모드를 선택하면 된다.

 

 

다음은 애플에서 만든 동영상이다.

 

다크모드 원래 용도는 컨텐트에 집중하게 하는 것이라고 하지만 내 경우에는 컨트라스트도 심해서 밤에 사용하는 편이다.

그러나 저녁에 다크모드로 바꾸고, 아침에는 일반 모드로 바꾸는 것이 번거롭다.

시간과 날씨에 따라 자동으로 맥 배경화면이 바뀌거나, 일몰이 되면 석양을 보여주는 네비게이션 나 날씨에 따라 배경이 변하는 gmail  처럼 정황을 인식해서 자동으로 바뀠으면 좋겠는데 말이다.

일몰이 되면 자동으로 다크모드로 바뀌게

일몰이 되면 자동으로 다크모드로 바뀌고 해가 뜨면 다시 일반 모드로 바꿔주는 맥 어플이 있다. 그것도 무료이다.

NightOwl 이라는 프로그램이다.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해서 어플리케이션 폴더에 옮겨 놓고 실행하면 메뉴바에 이 부엉이 아이콘이 뜬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시간으로 할지 나 처럼 자동으로 일몰과 일출로 할지 설정할 수 잇다.

 

오후에 맥북프로로 작업하다가 갑자기 워어~ 하는 소리가 들리고 화면이 다크모드로 바뀐다.  부엉이 소리인 모양인데 깜짝 놀랄때가 많다. ㅎㅎ

 




0 글이 마음에 드시면 하트를 눌러주세요~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SNS/로그인/광고 관련 없습니다)


Related Post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