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샤오미 매장의 TV 길이표시


TV는 시청거리에 따라 적절한 해상도와 크기가 있다고 한다. 그러니 총알이 있다고 해서 무조건 큰 TV를 사는 것이 방법이 아니라 우리집의 환경을 고려해야한다.

TV크기와 시청거리(사진출처)

 
화질과 화면 크기에 따른 최적의 시청거리도 있다.
화질과 화면 크기에 따른 최적의 시청거리
TV 를 구입할때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인 크기를 우리집에 맞는지 가늠하는 방법이 필요하다.
줄자를 가지고 재는 방법도 있고, 실물 크기의 종이 TV 도 좋은 해결 책이다.
 
팬더곰이 건물을 올라가고 있는 중국 청두의 국제금유센터 에 있는 샤오미 매장에 갔을때 또 하나의 새로운 방법을 보았다.
엄청 큰 TV 가 전시되어 있었는데,  가로세로에 눈금이 매겨져 있었다.  얼른 아이폰을 꺼내 사진을 찍었다.
중국 샤오미 매장의 TV 길이표시
 
TV의 크기는 보통 대각선의 길이로 표시한다. 이상하게 미터법인 나라에서도 아직 인치로 표기한다.
이 샤오미 매장의 TV는  크기를 말하는 인치가 아니라 가로세로에 길이를 표시하고 있다.
집에 이 TV 를 설치할 경우 어느정도 크기인지 알 수 있게 길이를 표시한게 아닌가 싶다.  그럼 집에 가서 줄자로 가늠해 볼 수 있으니 말이다.
 
어쩌면 TV가 커지면서 우리집에 어느정도 크기여야 맞는지 가늠해보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나 싶다.
TV 교체 주기는 휴대폰에 비해 상대적으로 길어서 이런 것 까지 세심하게 배려할만한 투자를 하지 않을지도 모르겠다. 쇼룸이 있어도 내 집에 어느정도인지에 대한 부분은 한번 생각해볼 필요가 있지 않나 싶다.
 


내 지도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플랭크스타: 플랭크 타이머

목표 시간, 세트 등 다양한 방식을 지원하는 플랭크 타이머, 음성 안내, 일별/월별/연도별 운동 기록 관리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