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샤오미 매장의 TV 길이표시

TV는 시청거리에 따라 적절한 해상도와 크기가 있다고 한다. 그러니 총알이 있다고 해서 무조건 큰 TV를 사는 것이 방법이 아니라 우리집의 환경을 고려해야한다.

TV크기와 시청거리(사진출처)

 

화질과 화면 크기에 따른 최적의 시청거리도 있다.

화질과 화면 크기에 따른 최적의 시청거리

TV 를 구입할때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인 크기를 우리집에 맞는지 가늠하는 방법이 필요하다.

줄자를 가지고 재는 방법도 있고, 실물 크기의 종이 TV 도 좋은 해결 책이다.

 

팬더곰이 건물을 올라가고 있는 중국 청두의 국제금유센터 에 있는 샤오미 매장에 갔을때 또 하나의 새로운 방법을 보았다.

엄청 큰 TV 가 전시되어 있었는데,  가로세로에 눈금이 매겨져 있었다.  얼른 아이폰을 꺼내 사진을 찍었다.

 

TV의 크기는 보통 대각선의 길이로 표시한다. 이상하게 미터법인 나라에서도 아직 인치로 표기한다.

이 샤오미 매장의 TV는  크기를 말하는 인치가 아니라 가로세로에 길이를 표시하고 있다.

집에 이 TV 를 설치할 경우 어느정도 크기인지 알 수 있게 길이를 표시한게 아닌가 싶다.  그럼 집에 가서 줄자로 가늠해 볼 수 있으니 말이다.

 

어쩌면 TV가 커지면서 우리집에 어느정도 크기여야 맞는지 가늠해보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나 싶다.

TV 교체 주기는 휴대폰에 비해 상대적으로 길어서 이런 것 까지 세심하게 배려할만한 투자를 하지 않을지도 모르겠다. 쇼룸이 있어도 내 집에 어느정도인지에 대한 부분은 한번 생각해볼 필요가 있지 않나 싶다.

 




0 글이 마음에 드시면 하트를 눌러주세요~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SNS/로그인/광고 관련 없습니다)


Related Post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