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데스크탑에서 구글 드라이브 아이콘 숨기기


많은 사람들이 그렇지만 데스크탑에 파일이나 폴더를 두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모하비의 스택 기능이 유용하고, 프리젠테이션할때에는 데스크탑 화면을 감추는 Shade 앱이 유용하다.
나도 작업중인 파일은 데스크탑에 두고, 그러다가 파일이 많아지면 ‘데스크탑’ 이란 폴더를 만들어서 다 넣어버린다.
그리고 저장장치(요즘은 하드가 아니라 SSD 라서 명칭도 바꿔야할 것같다)를 바로 볼 수 있게 데스크탑에 하드디스크 아이콘을 두었다.
그런데 이번대 새로 구입한 2018 맥북프로로 이사하면서 데스크탑도에는 아무것도 두지 않기로 했다.
하드디스크 아이콘을 없앴다. 그런데 구글 드라이브 파일 스트림의 아이콘이 남았다.
맥 데스크탑에서 구글 드라이브 아이콘 숨기기
구글 드라이브 파일 스트림 환경 설정에도 아이콘을 없애는 옵션이 없다.
검색해서 방법을 찾았다.  맥 입장에서 구글 드라이브는 외장 디스크인 모양이다. 아래와 같이 파인더의 환경 설정에서 ‘외장 디스크’ 체크를 풀면 된다.
맥 데스크탑에서 구글 드라이브 아이콘 숨기기
 
그럼 깔끔하게 데스크탑에 아무 아이콘이 없다!
 
맥 데스크탑에서 구글 드라이브 아이콘 숨기기
얼마나 버틸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지금은 책상(데스크탑)에 아무것도 없다. 새롭게 시작하는데 적절하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푸쉬업스타: 팔굽혀펴기 카운터

팔굽혀펴기 자동측정 및 음성카운트, 다양한 방식의 푸쉬업측정 및 푸쉬업속도 분석, 경찰공무원,군체력검정, 사관학교, 학생건강체력평가(팝스) 등 각종 체력시험 준비시 측졍만 하면 점수나 등급이 자동으로 계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