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에 공감 버튼 달기, ZillaLikes 플러그인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지식iN, 네이버 카페를 만들때, 네이버 포스트를 처음 만들때, 최근에 만든 소프트웨어의 커뮤니티를 만들때에도 그렇지만 항상 생각한다. UGC(User Generated Content)는 사용자가 글을 쓰니, 사용자가 글을 쓰게하는 여러 동기들에 대해서 말이다.

그중 큰 것등의 하나는 글을 읽는 사람들의 피드백이다. 보통 사람들은 잘 덧글을 달지 않는다. 그래도 네이버 블로그나 네이버 포스트의 공감 버튼 정도라도 눌러주면 글쓰는 사람은 힘을 얻는다.

어느 순간 페이스북의 좋아요는 내 의도와는 상관없이 트위터의 리트윗처럼 나를 친구로 맺은 친구들의 타임라인에 내가 좋아하는 글이 보이게 된다.

그래서 페이스북의 좋아요 말고, 워드프레스 자체에 공감 버튼을 달고 싶었다.

얼마전에 미디엄의 글에 박수 아이콘이 생겼다. 나는 미디엄의 글을 볼때 박수 버튼을 눌러준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중에 이런 것을 찾고 있었는데, 마침 내 블로그에 덧들을 단 열매맺는나무 님의 블로그 글에서 ZillaLikes 라는 플러그인을 발견했다.

ZillaLikes 플러그인

이 플러그인은 외부에 있어서 워드프레스안에서 플러그인을 찾을 수 없었던 것 같다.  따라서 설치하려면 ftp나 워드프레스에서 업로드를 해야한다.

 

플러그인 다운로드

  1. 이 페이지에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메일로 다운로드 링크를 받을 수 있다.

 

설치

  1. zip 파일을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추가에서 업로드하거나, FTP  로 wp-content/plugins 에 업로드하면 된다.

 

설정

  1. 모든 포스트나 페이지 하단에 자동으로 나오게 할 수 있다. 템플리트의 특정 위치에 나오게 하려면 이걸 다 끄고 코드를 붙이면 된다.
  2. 하트가 0일때, 1일때, 2 이상일때 옆의 문구를 지정할 수 있다.

 

자세한 설치와 사용방법은 열매맺는나무 님의 블로그 글 를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내 경우 문구를 다음과 같이 했다.

SNS 연동이나 로그인 할 필요없거나 광고가 아니라는 표현을 썼다.

글도 길고 하트와 메시지 위치가 좀 이상한데, 커스텀 CSS가 있으니 나중에 시간나면 손봐야할 것 같다.

 

블로그의 덧글을 타고 들어간 다른 사람의 블로그에서 그동안 찾던 플로그인을 찾았다!

 


21 글이 마음에 드시면 하트를 눌러주세요~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SNS/로그인/광고 관련 없습니다)






Add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