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현충원 걷기 코스 (feat. 단풍)

현충원의 단풍이 예쁘다고 하는데 한번도 못 가서 주말에 다녀왔다.

어떤 코스로 걸을 까 찾다가 기사를 발견했다.

국립현충원 걷기 코스

 

현충원 안의 걷기 길인줄 알았는데, 동작역 3번 출구로 나와서 현충원 밖으로 동작충효길 2코스를 걷다가,  상도동방면 현충원 출입문으로 들어가서 정문으로 나오는 코스이다.

현충원 밖으로 걷는 길은 동작충효길 2코스로 이 길은 오래전에 가족들과 같이 걸어본 길인데, 현충원 펜스를 두고 걸어서 기분이 좀 묘한데, 이수, 사당, 상도동으로 산길이 나 있어 거기서 오가는 사람들을 볼 수 있다.

 

내가 애정하는 렘블러를 찾아보니 이와 같은 코소가 없었다.

길을 걷고 기록하고 다른 사람에게도 도움이 되도록 트렐로로 기록해 보았다.

 

아래는 렘블러에서 gpx 를 다운받아서 워드프레스 WP GPX Maps 플러그인으로 gpx 를 표시한 것이다

 

GPX 파일 다운로드:  현충원 gpx (29 downloads)

네이버 카페에는 gpx 파일을 올릴 수 있다. 경로 뿐만 아니라 사진도 넣을 수 있게 하려고 했는데, 그것 까지는 못하고 카페를 졸업해서 아쉽다.

렘블러로 기록한 통계이다.
그냥 보통 걸음으로 약 2시간 정도이다. 좀 천천히 걸으면 2시간 30분 정도 될 듯 하다. 그러고 보니 물 꺼내로 잠깐 쉰것 말고는 그냥 천천히 걸었던 것 같다.

애플와치 운동앱도 같이 기록해 킬로미터별로 시간과 심박수의 변화를 볼 수 있다. 처음 3번 출구에서 계단 올라갈때 중간에 몇번이나 쉬웠는데 그때 심박수가 156을 찍은 모양이다.

현충원 걷기 애플워치 운동앱 심박수

만약 현충원 단풍만 본다면, 바로 동작역 4번 출구에서 동문이나 정문으로 들어와서 한바퀴 돌아도 될 것 같다.

 

국립현충원 단충

 

 

신입사원때 묘비의 글자를 검정색으로 칠하는 봉사활동한 곳이다.

국립현충원 단풍

위치별로 안내 하는 사진을 찍었는데, 그건 렘블러 사이트에 바로 볼 수 있다.  현충원 걷기 코스 + 단풍 이다. 단풍 사진도 많이 찍어놓았다.

렘블러는 경로를 기록하면서 그때 그때 사진이나 메모를 작성할 수 있고, 끝나고 한번에 올리면 된다.

네이버 블로그앱에 사진을 추가할때 비슷한 장소나 비슷한 시간들을 클러스터링 해서 올릴 수 있는 기능을 만들다가 다른일 하다가 못한 것이 좀 아쉽다.

 

11월 4일,아직 단풍이 많이지지 않은 것 같다. 이번주 주말에 가도 노란색,빨간색 단풍을 볼 수 있을 듯 하다.

 




0 글이 마음에 드시면 하트를 눌러주세요~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SNS/로그인/광고 관련 없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