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 모니터 사용시 윈도우 이동


나는 직장에서 노트북과 PC를 같이 사용하는데, 모니터 스위치를 달아서 노트북에 듀얼 모니터를 사용한다. 이 놈의 노트북의 해상도가 1024*768 밖에 지원하지 않고, 듀얼 모니터는 1280 을 지원해서 브라우저나 다른 문서 작성 프로그램을 듀얼 모니터에 놓고 쓴다. 그런데, 회의를 하러 갈때에는 노트북을 들고 가는데, 이때 브라우저나 프로그램이 듀얼 모니터 쪽에 있는데, 모니터가 연결되어 있지 않으면 태스크바에 만 프로그램 이름이 보이고 노트북 화면에는 프로그램이 보이지 않는다.

맨날 나는 태스크 바에서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닫기를 눌러서 닫은 후에 다시 실행시키곤 했는데, Yoda 가 하는 것을 보고  닫지 않고 노트북 화면으로 가져오는 방법을 알았다. 모니터 쪽에 있는 프로그램을 태스크 바 위에서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그림과 같이 이동을 클릭하면 노트북 화면에는 보이지 않지만, 마우스가 해당 브라우저의 타이틀바에 클릭된 채 있게 된다. 그래서 마우스로 내 노트북 쪽으로 끌고 오거나, 키보드의 방향키로 끌고 오면 된다.

window movie

프로그램에서 파일 열기나 파일 저장 할 떄의 다이어로그는 노트북 화면으로 가져올 때에는 다른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 왜냐하면 윈도우 표준 다이로그는 태스크바에 나타나지 않기 때문이다. 파일 열기나 닫기를 해서 다이어로그가 뜬 상태에서 듀얼 모니터 케이블을 뽑은 상태에서 다이어로그를 노트북으로 가져오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하면 된다.

  1. 이동해야할 프로그램을 태스크 바에서 클릭한다
  2. ALT + SPACE 키를 누르고, 엔터 키를 누른다 그러면 그림과 같이 다이어로그의 시스템 메뉴가 열리고, 이동을 선택이 된다
  3. 키보드의 방향키로 옮기고자 하는 화면으로 가져온다
IE Open Dialogue

이  방법은 이 글에 의견을 남겨주신 LOSER 님과   takemetothedisco 님이 알려주신 방법을 정리한 것이다.  두 분께 감사드립니다.


0 글이 마음에 드시면 하트를 눌러주세요~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SNS/로그인/광고 관련 없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