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Today 위젯으로 집/직장까지 소요시간 확인하기


아이폰의 Today

아이폰의 홈에서 오른쪽으로 스와핑하면 나오는 곳을 Today (오늘 보기) 라고 한다.


(이미지 출처)

 

여기에는 아이폰 앱들이 today extension 을 제공하면 위젯 형태로 선택해서 보이게할 수 있다.

 

 

지금 출발하면 집까지 얼마나 걸릴까?

 

내가 투데이에서 보고 싶은 것 중의 하나는, 지금 차로 출발하면 집까지 얼마나 걸릴까였다.

애플맵이나 구글맵 API로 이걸 만들어볼까 했지만, 공부해서 만드는 것 보다 어차피 지도앱이나 네비앱들이 만들지 않을까 싶어서 기다렸다.

그러다 구글맵에서 ‘구글 이동시간’ 이라는 위젯이 나왔는데,  웬일인지 처음 깔았을때 부터 지금까지 한번도 동작한 적이 없다.

 

실시간 네비가 되는 네이버 지도, T맵, 원네비 앱들이 이런 위젯을 지원해주기를 바라고 몇년 동안이나 업데이트 할때 마다 봤는데 없었다.

 

 

카카오내비앱의 위젯으로 실시간 소요시간을 알 수 있다

 

카카오내비 앱을 깔고 나서 드디어 내가 원하는 것을 할 수 있었다.

심지어 30분 단위로 출발 시간에 따라 예상 소요 시간이 나왔다.

내비앱이나 자동차 내장 내비나 으례 집과 직장을 설정하는데, 집에서는 직장을, 직장에서는 집에 대한 출발시 소요시간을 볼 수 있다.

 

카카오네비 아이폰 투데이 위젯

 

아웃룩 98에서인가 처음 Today 라는 개념을 보았고, 나만의 포탈 페이지를 만들어서 쓰고, 맥의 대시보드 위젯을 썼었다.  아이폰의 투데이 위젯이 나오고나서 부터  내 투데이에 이것저것 넣으면서 나만의 투데이를 만들어 쓰고 있는데, 앱으로 위젯이 되니 훨씬 더 유용해지는 것 같다.

 






0 글이 마음에 드시면 하트를 눌러주세요~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SNS/로그인/광고 관련 없습니다)






Add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