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과 날씨에 따라 자동으로 바뀌는 맥 데스크탑 화면

컴퓨터 앞에서나 실내에서 일을 하다 보면 실제 바깥 날씨를 모르는 경우가 있다. 내가 늘 사용하는 맥북이나 아이폰에서 날씨와 관련된 정황이 앱이나 맥 데스크탑 화면에 보이거나 녹아 있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한다.

내비게이션 중에는 석양 무렵에 화면에 노을이 지게하는 것이 있고, gmail 에는 날씨에 따라 배경이 변하는 테마가 있다.

맥 앱 중에도 날씨를 보여주는 위젯이나 독 아이콘이 있다.

그중 데스크탑에 날씨 위젯이나 배경화면으로 자동으로 바꿔주는 것들은 아래 몇개 정도 찾을 수 있다.

 

 

이중  Living Weather & Wallpapers HD 괜찮은 것다.

날씨에 따라 바뀌는 데스크탑 배경화면

 

무료는 날씨 예보를 3일까지 볼 수 있고, 옵션들이 있어서 날씨 위젯을 없앨 수도 있고, 모니터를 연결했을때 어느 화면에 나오게 할 수도 있다.  다만  데스크탑 배경화면이 동영상이라 CPU를 쓰는 것 같다.

날씨에 따라 바뀌는 데스크탑 배경화면

 

데스크탑 배경화면은 작업 중에는 볼일이 었어서, 모니터를 연결해 놓았을때 가끔 보인다.

아래 사진은 내 맥북과 확장 모니터의 데스크탑 배경이다. 무료 버전인데 예보를 3일까지만 볼수있어서 그렇지 사용하는데에 별 불편함은 없다. 배경화면만 많으면 바로 살 것 같다.

날씨에 따라 바뀌는 데스크탑 배경화면

 

나는 날씨 예보 위젯 보다는 시간이나 날씨에 따라 자동으로 배경화면이 바뀌면 좋겠는데 딱 맞는 것은 없다.

아이폰용 야후! 날씨앱처럼 플리커의 다양한 시간대와 날씨, 장소의 사진을 가지고 날씨와 시간에 따라 맥의 데스크탑 화면을 자동으로 바꿔주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바로 살 텐데 수년을 기다려도 그런 프로그램이 안나온다. 시간이 있으면 하나 만들고 싶은 프로그램 중의 하나이다.

 




0 글이 마음에 드시면 하트를 눌러주세요~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SNS/로그인/광고 관련 없습니다)


Related Post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