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젠테이션시 맥의 데스크탑 화면의 파일들을 숨기고 싶을때, Shade


당신의 데스크탑 화면은?

회의시 빔 프로젝트에 맥북을 연결해서 파워포인트나 여러가지 맥북의 화면을 보여줄 때가 있는데 이때 발표자의 맥북의 데스크탑 화면을 보게 된다. (맥의 데스크탑 화면을 윈도우즈에서는 바탕화면이라고 부른다)

사람들의 여러 배경이미지를 보게 되기도 하는데, 이때 데스크탑 화면에 여러 파일들을 보게 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바탕화면, 데스크탑 화면

이렇게 파일들이 어지럽게 되어 있어, 중요한 발표가 있는 경우에는 데스크탑에 폴더를 하나 만들고 다 밀어 넣어두곤 한다.

 

한방에 감추기

버튼 하나만 누르면 데스크탑 화면을 이미지로 바꿔놓으면 어떨까 생각했다. 그리고 찾아 보았다.

찾았다!   Shade 라는 맥앱이다.

 

Shade app

 

 

홈페이지를 보니 9.99달러인데  기본 이미지로 바꾸는 기능은 무료이다.



 

 

메뉴바에 아이콘이 생기는데, 이걸 클릭하면 현재 데스크탑 화면을 미리 지정한 이미지로 바뀐다.

 

데스크탑 이미지를 바꾸려면?

현재 보이는 데스크탑 이미지로 바꿀 수있고, 아니면 그냥 이미지로 하는 방법이 있다.

메뉴바의 아이콘을 길께 누르면 메뉴가 뜬다.  거기서  [Use Current Desktop picture as Shade] 를 누르면 현재 데스크탑 이미지가 저장된다.

또 다른 방법은, 누르면 바뀔 이미지를 메뉴바에 있는 Shade 아이콘에 떨어뜨리면 된다.

 

원래 대로 돌아오려면?

메뉴바의 Shade 아이콘을 한번 더 누르면 다시 원래의 데스크탑 화면으로 돌아온다.

 

 

프리젠테이션 하기 전에

메뉴바에 있는 Shade 아이콘을 한번 눌러서 데스크탑 화면을 깨끗하게 하자

 

 

 







추천 글





0 글이 마음에 드시면 하트를 눌러주세요~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SNS/로그인/광고 관련 없습니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108배 절운동 절수행터
4.9
자동으로 인식해서 음성으로 세주는 108배 카운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채널추가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톡 뷰에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