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code 시뮬레이터의 스크린샷 저장 디렉토리 변경하기


Xcode 시뮬레이터에서 스크린샷을 저장할 때 디폴트는 데스크탑에 저장된다. 다른 디렉토리에 저장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Xcode 시뮬레이터의 스크린샷 저장 디렉토리

Xcode 의 iOS 시뮬레이터에서 코멘드 + S 키르면 스크린샷을 맥에 저장할 수 있다.

디폴트 저장위치는 데스크탑이다. 정리를 안하면 데스크탑에 스크린샷에 가득차게 된다.

Xcode 시뮬레이터

Xcode 시뮬레이터의 스크린샷 저장 디렉토리 변경하기

스크린샷을 저장하는 디렉토리를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 텐데 시뮬레이터의 메뉴에는 없었다.  plist 같은 것을 수정하면 되지 않을까 찾아 보았는데 의외로 핫키 방법으로 숨겨져 있었다.

Xcode 시뮬레이터 스크린샷이 저장되는 디렉토리를 변경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Xcode 시뮬레이터에서 옵션 + 코멘드 + S를 누르면 저장할 디렉토리 선택창이 나온다.

2. Where 에서 디렉토리를 변경한 후 Use this as the default location 을 체크하고 [Save] 버튼을 누르면 된다.

XCode 시뮬레이터 스크린샷 저장 디렉토리 변경하기

마치며

이렇게 하면 다음 부터는 스크린샷이 저장되는 위치가 변경된다.

내 경우에는 다운로드 폴더를 임시 폴더로 사용하고 있어서 다운로드 폴더로 변경해 놓았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북트리: 도서관리 & 독서노트
4.5 • 231개의 평가
바코드만 스캔하면 책 정보가 쏙,독서달력,독서통계,독서목표관리,독서노트 등 독서기록 어플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