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TTT를 이용해 캘린더에서 포스퀘어 체크인 보기


나는 시간이 들어 있는 정보는 캘린더에서 보고 싶어 하는데,  어디를 갔는지도 캘린더에서 보고 싶었다.  매번 하는 것은 아니지만 포스퀘어로 체크인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체크인을 하면 자동으로 캘린더 이벤트가 생기면 될 것 같았다.
IFTTT를 이용해 캘린더에서 포스퀘어 체크인 보기
이 체크인은 제주도에 갔을때 체크인 한 것을 주간달력으로 본 것이다.
 
 

IFTT로 포스퀘어 체크인을 캘린더에 일정 만들기

Track your Foursquare checkins in iOS Calendar 애플릿을 이용하면 된다.
IFTTT를 이용해 캘린더에서 포스퀘어 체크인 보기
 
구글 캘린더를 사용할 경우에는 이 애플릿을 사용하면 된다. iFTTT 가 iOS 캘린더를 지원하지 않았을 때에는 구글캘린로 저장한 후, 이걸 ical 에서 구독해서 사용했었다.  구글캘린더에서 이벤트를 만들때 텍스트로 만들 수 있는데, 이 기능을  IFTTT에서 이용했었다.
IFTTT를 이용해 캘린더에서 포스퀘어 체크인 보기
2000년엔가 HCI 에서는 정보 시각화(Information Visualization)이란 분야가 스물스물 움직이기 시작했다.  말 그대로 정보나 데이타를 어떻게 잘 시각화할 것인가에 대한 분야이다.  UI를 디자인 하려면 당연하게 정보를 잘 파악할 수 있게 시각화를 한다.  보통은 시각화 이니깐 비쥬얼 디자이너가 접근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건 상징이나 표상의 이슈이다.
여기서 이 이야기를 다 할 수는 없지만, 정보 중에서 그 속성이 시간이나 위치가 있는 경우에는 달력이나 지도에서 보는 것이 좋은 것 같다. 내 블로그의  calendar 태그map 태그에는 틈날때 마다 적은 것이지만 그런 예들을 볼 수 있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푸쉬업스타: 팔굽혀펴기 카운터

팔굽혀펴기 자동측정 및 음성카운트, 다양한 방식의 푸쉬업측정 및 푸쉬업속도 분석, 경찰공무원,군체력검정, 사관학교, 학생건강체력평가(팝스) 등 각종 체력시험 준비시 측졍만 하면 점수나 등급이 자동으로 계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